와이즈넛 검색솔루션, 지경부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선정
상태바
와이즈넛 검색솔루션, 지경부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선정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2.12.11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이즈넛(대표 박재호 www.wisenut.com)는 지식경제부가 인증하는 세계일류상품 ‘차세대 일류상품’ 부분에 자사 검색의 솔루션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세계일류상품은 지식경제부가2001년부터 수출상품 육성과 무역1조 달러 달성을 통한 세계 무역8강 진입을 위해 선정하는 것으로 향후5년 내 세계 시장 점유율 5위 이내 진입이 가능하다고 여겨지는 제품을 대상, 지경부가 직접 선정, 인증하는 제도다.

이번에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된 제품은 ‘서치 포뮬러-1(Search Formula-1)’, ‘와이즈 TEA’, ‘WISE 레프리(Refree)’, ‘WISE 클래스피어(Classfier)’, ‘와이즈 인포파인더(InfoFinder)’ 등 검색 솔루션이다. 와이즈넛은 지난 2000년부터 자체 원천기술을 통해 제품을 개발, 미국, 일본, 중국, 인도네시아, 멕시코 등 전 세계 6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박재호 와이즈넛 사장은 “급변하는 IT업계에서 남보다 빠르게 대응하는 순발력은 시장 경쟁에서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에 선정된 검색솔루션은 그간 기업 역량을 SW개발, 품질 경쟁력과 변별력을 국제 품질 수준으로 높이는데 집중한 결과, 대외적으로 제품의 시장성, 성장성, 경쟁력 등을 갖췄다는 인정을 받은 만큼 세계 시장 점유율 확대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