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타운, 기업용 모바일설문 솔루션 특허 획득
상태바
모바일타운, 기업용 모바일설문 솔루션 특허 획득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2.11.13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타운(대표 조병성 www.letsmobile.co.kr)은 ‘서베이에이전트패키지’에 탑재된 기술이 국내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서베이에이전트패키지는 DB서버에 에이전트 형태로 설치돼 자체적으로 모바일설문조사를 할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이다.

이번 특허 기술은 기업 내에서 사용하고 있는 CRM, ERP, UMS 등의 내부시스템내의 고객DB와 연동, 고객이 직접 모바일 설문조사를 할 수 있는 방식으로 스마트폰과 일반폰 사용자 모두에게 적용이 가능하다. 기존 모바일 설문조사 방식은모바일 설문조사를 할 수 있는 서비스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한 후 사이트 내에서 설문을 작성하고 설문 대상 고객 휴대폰 번호를 업로드를 통해 설문을 전송하고 사이트 내에서 설문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방식인 반면, 서베이에이전트패키지는 기업 내에서 모든 것이 이뤄진다는 점에서 차별화된다.

홍성길 모바일타운 팀장은 “서베이에이전트패키지는 DB연동형 모바일 설문시스템으로는국내 최초로 특허를 받았다”며 “CRM, ERP, UMS등의 기업 내부 프로그램과 쉽게 연동이 되어 실시간으로 고객의 응답이 필요한 모든 분야에서 활용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모바일타운은 서베이에이전트패키지 출시를 시작으로 공공기관, 금융권, 학교, 일반기업등모바일 설문조사가 필요한 다양한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본격적인 마케팅을 시작할 예정이다. 서베이에인전트패키지에는 설문을 작성, 통계, 사용자등을 관리할 수 있는 관리자 웹화면과 설문 등록, 결과 수신, 통계 생성등을 구현하는 에이전트가 함께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