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사용 편의성 대폭 강화한 ‘모바일 결제 서비스’ 실시
상태바
신한카드, 사용 편의성 대폭 강화한 ‘모바일 결제 서비스’ 실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2.11.12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카드(대표 이재우 www.shinhancard.com)는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한 쇼핑 시 카드번호 또는 결제 ID를 입력할 필요 없이 본인이 설정한 결제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결제가 가능한 ‘신한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모바일기기에 결제전용프로그램(App) 설치 후 휴대폰 인증 및 신용카드정보 등록의 간단한 절차를 거치면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결제가 가능한 스마트 기기에 최적화된 서비스다.

이에 앞서 신한카드는 지난해 5월, 국내 최초 범용 간편결제인 ‘신한 스마트 결제 서비스’를 출시해 현재 가입자 430만 명을 확보한 가운데 이번 모바일 결제서비스 출시로 PC에서는 물론 모바일기기에서도 편리한 결제를 할 수 있게 됐다.

이번 모바일 결제 서비스의 특징은 결제 시 입력항목의 대폭 축소, 이용자 결제환경 개선, 특히 모바일카드 이용자를 위한 신용카드정보 자동입력 등을 통한 편의성의 제고와 앱 인증/휴대폰 인증을 통한 피싱방지 등 보안성의 강화를 들 수 있다. 또 공인인증서 탑재를 통해 소액부터 고액까지 모든 거래금액을 처리할 수 있고, 기존 모바일 결제 서비스와 차별적으로 대부분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사용할 수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기존 온라인 결제솔루션이 입력항목이 많고 30만원 이상 공인인증서 처리에도 한계가 있어 모바일 결제서비스를 출시했다”며 “PC에서는 물론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모바일 쇼핑에 있어서도 편리하고 안전한 최적의 결제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한편 신한카드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11월 15일부터 모바일 결제 앱 설치, 가입 및 이용회원을 대상으로 특급호텔 숙박권, 아이패드 미니, 스키장 리프트권 등의 경품을 지급하고, 2000원 청구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