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케시, 모바일 앱 ‘단골’ 출시
상태바
웹케시, 모바일 앱 ‘단골’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2.11.06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골 연락처 관리…지인과 단골 장소 공유

웹케시(대표 석창규 www.webcash.co.kr)는 스마트폰으로 단골 장소를 관리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단골(DANGOL)’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단골’은 스마트폰의 연락처에 등록된 장소들을 자동으로 가져와서 등록해주며, 전화나 SMS를 주고받는 장소를 분석해 보여주고 사용자가 단골로 추가할 수 있는 기능, 친구가 추천한 장소 목록에서 단골을 지정하는 기능, 수백만 장소 데이터베이스에서 검색하여 등록하는 기능 등 다양하고 편리한 등록 기능을 제공한다.

등록된 단골장소를 가나다순, 지역순, 거리순으로 정렬해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든지 쉽고 간편하게 자신의 단골을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지인들과 단골장소를 공유하는 ‘메시지’ 기능을 제공해 추천 장소를 선택만하면 전화번호, 주소뿐만 아니라 지도까지 간단하게 보낼 수 있다.

또한 단골의 통계를 기반으로 ‘추천단골’ 기능으로, ‘내 주변 단골 많은 집’, 지역별 단골 많은 집, 골프장 주변 단골 많은 집 등 단골 통계를 분석해 다양한 추천단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추천단골은 기존의 맛집정보와 달리 주관적인 요소를 배제하고 단골등록통계를 분석해 보여준다. 다음 버전에서는 ‘내 친구 단골 보기’, ‘스토리 단골 만들기’, ‘명소 주변 단골 많은 집’ 등 다양한 추천단골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