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소셜 커뮤니티 페어런타이, 안드로이드 앱 출시
상태바
학부모 소셜 커뮤니티 페어런타이, 안드로이드 앱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2.09.21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간의 인맥 형성 및 정보 교류를 위한 소셜 커뮤니티 서비스인 페어런타이(www.parentie.com)가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

지난 7월 국내에서 베타 서비스를 개시해 9월부터는 미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페어런타이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을 추가로 출시, 기존 서비스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애플리케이션에서는 웹에서 현재 구현되고 있는 소셜 커뮤니티 서비스의 대부분 기능을 제공하며, 스마트폰을 이용한 사진 업로드 기능이 추가됐다.

페어런타이 관계자는 “모바일 기능은 단순히 사용자 환경의 확대 측면뿐 아니라 실질적 의사 소통의 물리적 제약을 최소화함으로써 커뮤니티 내 의사소통의 질적 향상 및 커뮤니티 유대성 강화에 기여할 것”이라며 “국내 대부분의 SNS가 스마트폰 기반의 모바일 서비스로 바뀌는 추세지만 울트라북, 태블릿 등 디스플레이가 큰 모바일 기기의 확산에 따라 웹 기반과 모바일 서비스의 상호 공존 속에 기능적 측면에서 두 가지의 상호 보완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강한 서비스 지속력을 갖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페어런타이는 학부모들이 자녀가 속해 있는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학급) 또는 거주 지역을 매개로 인맥을 형성하고, 의사소통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소셜 커뮤니티 서비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