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비아 “스마트-HD 동영상 서비스 업그레이드”
상태바
가비아 “스마트-HD 동영상 서비스 업그레이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2.09.18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전용 파일 자동 인코딩…모바일 동영상·음원 파일 자동 인코딩, 재생 서비스 제공

가비아(대표 김홍국 www.gabia.com)는 ‘스마트-HD 동영상’ 호스팅에 음성 또는 음원 파일을 웹,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에서 재생할 수 있게 해주는 음성 기능을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동영상 서비스는 대부분 영상만을 지원하기 때문에 음원을 재생하려면 별도의 인코딩 솔루션을 이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이번에 오픈한 스마트-HD 동영상 음성 기능은 음성 전용 파일을 올리면 웹과 스마트기기 모두에서 감상할 수 있는 파일로 자동 인코딩해주는 서비스다. 동영상뿐 아니라 음성 전용 파일을 모바일로 재생할 수 있다.

.mp3, .wav, .wma 등 총 15종류의 음성 전용 파일을 자동 인코딩할 수 있으며 결과물은 mp3 파일 형태로 제공한다.

VBR(가변 비트레이트)를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데, VBR은 인코딩 형식 중 하나로, 비트레이트를 효율적으로 할당해 준다. 즉 인코딩 시 많은 비트레이트를 요구하면 시스템이 자동으로 더 많이 할당하고, 적은 비트레이트를 요구하면 적게 할당하는 방식이다. 따라서 CBR(고정 비트레이트)에 비해 인코딩된 파일의 품질이 우수하다.

또한 ID3 태그를 제공해 음악 파일의 기본 정보를 쉽게 편집할 수 있도록 하였다. 관리 페이지에서 음악 제목, 음악가 이름 등의 태그값을 입력하면 인코딩 시 자동으로 태그를 불러와 MP3 파일의 기본 정보를 편집해준다.

스마트-HD 동영상은 음성 서비스를 포함하여 서비스 비용의 변동 없이 미디어 공간 10G, 대역폭 10M를 무료로 제공하며 페이스북 연동, 팟캐스트 등의 부가기능 또한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가비아 동영상사업부 백승한 팀장은 “통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해 고객의 만족을 극대화하는 것이 목표"라면서 "앞으로 더욱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