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안내]슈나이더코리아, 22일 본사이전
상태바
[이전안내]슈나이더코리아, 22일 본사이전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2.09.17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 관리 전문기업 슈나이더일렉트릭코리아(대표 에릭 리제 www.schneider-electric.co.kr)는 22일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중소기업 DMC 타워로 본사를 이전하고, 이전한 사무실에 ‘원격 에너지 관리(EOO)’ 및 조명제어 솔루션을 갖춰 에너지 절약을 직접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EOO 솔루션은 사용자가 PC·스마트폰·태블릿 PC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에너지를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전용 시스템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가 필요하지 않는 클라우드 기반 시스템이다. 현장에 설치된 에너지(용수, 압축공기, 가스, 전기, 스팀 등) 계측기에서 측정된 모든 에너지 정보가 서버로 전송되어 종합적으로 에너지를 관리할 수 있다.

이전된 본사의 건물 14층과 15층에는 총 14개의 미터기가 설치되어 전등, 조명, 개별 냉난방 등 각 층에서 사용하는 전기에너지를 건물 사용자가 모두 측정할 수 있도록 할 전망이다.

에너지관리자는 분석된 자료를 바탕으로 직원들의 에너지사용 행동에 변화를 유도하고, 원격에너지 관리 솔루션에서 제공하는 전력수요 조절, 요금 최적화, 역률 개선 등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에너지 비용을 감축 할 수 있다. 방문자들은 14층 쇼룸에 설치된 키오스크 화면을 통해서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본사뿐만 아니라, 파주 물류센터, 익산 공장의 에너지사용량, 탄소배출량 등의 주요 에너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자동으로 조명을 제어할 수 있는 라이팅 컨트롤(lighting control) 제품이 사무실 곳곳에 설치된다. 이 조명제어 제품은 사람의 재실 여부를 감지하는 센서기능과 이에 프리젠테이션, 교육, 회의 등의 상황에 따라 자동적으로 조도 등을 조절하는 기능 및 설정된 프로그램에 맞게 조명기기를 조절하는 ‘디밍’ 기능으로 일반용, 산업용 주거용, 상업용 건물의 조명 에너지를 줄이는 데 효과적이다.

적외선과 초음파를 활용해 대상을 명확하게 감지하는 멀티센서와 적용하여 감지하여 자동으로 조명을 온/오프(on/off)하는 ‘멀티센서’ 등이 회의실, 교육실, 화장실, 창고 등에 설치되어 에너지를 절감하게 된다.

에릭리제 사장은 “새로 이전한 건물에 설치되는 EOO 및 ‘조명제어’ 솔루션은 합리적 비용으로 에너지 관리를 원하는 기업에 효과적인 에너지 절감 솔루션으로 쓰이게 될 것”이라며 “본사는 이 솔루션으로 에너지 절감을 직접 실현해 스마트한 작업 환경을 구현하는 에너지 관리 기업의 대표적 사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슈나이더일렉트릭 코리아 본사는 이달 24일부터 새로운 사무실에서 업무를 시작할 예정이며 이전하는 본사 사무소의 주소 및 연락처는 아래와 같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성암로 189 중소기업 DMC 타워 14-15층
대표번호 : 02-2630-9700(변동없음)
팩스번호: 02-2630-9800(변동없음)
고객센터 : 1588-263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