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대 혁신 기업 중 85%가 넷앱 고객”
상태바
“100대 혁신 기업 중 85%가 넷앱 고객”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2.09.13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웰크 넷앱 글로벌 제품 마케팅 총괄이사, ADI 혁신성 강조

‘넷앱 이노베이션 2012’ 참가를 위해 방한한 마크 웰크(Mark Welke) 넷앱 글로벌 제품 마케팅 총괄이사는 “넷앱 데이터센터의 구조를 근본부터 변화시키는 혁신적인 스토리지 아카텍처인 ADI를 통해 IT를 새롭게 변모시키고 있다”면서 ADI의 혁신성을 강조했다.

ADI는 티어로 구분된 스토리지 인프라스트럭처의 구조를 단일화시키는 새로운 아키텍처다. 넷앱은 자동화된 모니터링과 대응을 통해 복잡한 스토리지 인프라 구조를 단순화함으로써 비용과 효율성면에서 비약적인 향상을 가져올 수 있다고 주장한다.

이번 방한에서 웰크 이사는 ADI 도입을 통해 이뤄낸 성공사례 발표를 통해 ADI의 유용성을 강조했다. 웰크 이사에 따르면, 유럽의 원자물리학 연구단체인 유럽공동원자력연구소에서는 빛의 속도로 움직이는 원자의 충돌에 대해 연구했는데, 이 과정에서 ADI를 도입해 24시간 무중단으로 실험 데이터를 축적할 수 있었다.

또 아이오와 노동청은 넷앱 ADI와 데스크톱 가상화(VDI) 환경을 도입해 50%의 IT 예산 절감을 이뤄내면서 서비스 수준은 오히려 향상시켰으며, 미국의 법률회사인 톰슨로이터스는 ADI 도입으로 소송기록 보존, 검출의 효율성을 향상시킴으로써 결과적으로 6000여개의 신규고객사 확보, 시장점유율 60% 증가의 이점을 얻었다. IaaS 기업이 피크콜로의 경우에도 새로운 서비스 프로비저닝이 기존 수일에서 2시간 이내로 단축돼 연간 성장률이 300%까지 증대되는 결과를 얻었다.

웰크 이사는 “기존 유니파이드 스토리지를 뛰어넘는 통합을 제공하는 ADI의 효능은 여러 사례를 통해 증명되고 있다”면서 “지능화, 자동화를 기반으로 중단없는 운영과 무한확장을 제공하는 ADI는 기존 IT 인프라스트럭처의 비효율성을 제거하고, 비즈니스 성장의 원동력이 되는 새로운 역사를 창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웰크 이사는 “ADI가 기존 인프라의 구조를 완전히 변화시키는 것이기에 확산에는 시간이 걸리겠지만, ADI가 보여준 뛰어난 효과를 볼 때 확산시기는 더욱 단축될 것”이라고 덧붙이면서 “넷앱과 ADI의 혁신성은 최근 포브스가 선정한 글로벌 100대 혁신기업 중 85%가 넷 고객이란 점에서도 증명된다. 한국에서도 이미 2곳의 고객이 ADI를 도입했으며, 이러한 추세는 더욱 확산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