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DB진흥원, 김성근 감독 강연 ‘DB잡 콘서트’ 개최
상태바
한국DB진흥원, 김성근 감독 강연 ‘DB잡 콘서트’ 개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2.09.06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DB진흥원(원장 서강수)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 주최로 오는 21일(금) 오후 1시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대공연장에서 DB전문가로의 진로와 향후 비전에 대한 ‘2012 DB 잡(JOB)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는 김성근 고양원더스의 감독의 강연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일구이무(一球二無)의 집념으로 야구 인생만을 살아온 김성근 감독이 ‘꿈과 열정 그리고 도전’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김 감독은 화려한 프로구단의 감독직에서 물러난 후 지난해 9월 재기를 꿈꾸는 야구선수들에게 프로구단 입단 도전 기회를 부여할 목적으로 창단된 우리나라 최초의 독립구단 ‘고양원더스’의 사령탑을 맡고 있다.

이 외에 이춘식 LG CNS 팀장이 최초 공개하는 ‘DB 직무 경력개발 로드맵’, 삼성SDS, 티베로, NHN의 기업 담당자가 말하는 ‘DB인재상’, 조광원 비투엔컨설팅 대표와 함께하는 ‘데이터베이스 장인과의 대담’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DB진흥원이 DB전문가 양성을 위해 시행하고 있는 다양한 정책들을 활용할 수 있는 취업 성공 팁(Tip)도 제공되며, 무료 이력서 사진 촬영, 이미지 메이킹, 경품 추첨(아이패드, 김성근 감독 싸인볼 등), 데이터아키텍쳐(DA) 설계공모대전 시상식 등 다채로운 행사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디비가이드넷(www.dbguide.net)에서 사전등록 후 참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