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SⅢ, 출시 100일만에 2000만대 판매 돌파
상태바
삼성 갤럭시SⅢ, 출시 100일만에 2000만대 판매 돌파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2.09.06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갤럭시S 대비 6배·갤럭시SⅡ 대비 3배 빠른 속도 … 글로벌 시장 주도

삼성전자는 지난 5월 말 출시한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Ⅲ’가 삼성전자 휴대폰 역사상 최단 기간인 출시 100일만에 글로벌 누적판매 2000만대를 돌파했다. ‘갤럭시SⅢ’는 출시 50일만에 글로벌 판매 1000만대를 돌파한 데 이어 100일만에 2000만대를 넘어선 것으로, 하루에 20만대씩 팔린 셈이다.

‘갤럭시SⅢ’의 2000만대 판매 돌파 시점은 전작인 갤럭시SⅡ(10개월)보다 약 3배 빠른 속도로, 갤럭시S(17개월)와 비교하면 약 6배 빠른 속도로 판매되고 있다.

‘갤럭시SⅢ’는 글로벌 출시 후 현재까지 유럽 600만대, 아시아 450만대, 북미 400만대, 한국 250만대 등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서 고른 판매를 보이고 있다. 특히 북미, 유럽, 중국 시장의 경우 최근 들어 판매가 더욱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갤럭시SⅢ의 판매 증가는 삼성전자가 전체 휴대폰 및 스마트폰 시장에서 확고한 글로벌 1위를 유지하는데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갤럭시SⅢ’의 인기비결은 4.8형 HD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에 인간 중심의 사용자 환경, 기술, 디자인 등 3박자를 고루 갖췄기 때문이다. 특히 사용자의 얼굴과 눈을 인식해 화면 꺼짐을 방지해주는 ‘스마트 스테이(Smart stay)’와 문자 수신 화면이나 통화목록 화면에서 갤럭시SⅢ를 귀에 대면 자동으로 문자 발신자에게 전화를 걸어주는 ‘다이렉트 콜(Direct call)’, 부재중 전화나 메시지를 진동으로 알려주는 ‘스마트 얼러트(Smart alert)’ 같은 혁신적인 기능들을 세계 최초로 적용해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SⅢ는 기술이 아닌 사람을 위해 진화하고 있는 스마트폰으로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제품 창출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페블 블루’, ‘마블 화이트’ 모델에 이어 ‘엠버 브라운’, ‘가넷 레드’, ‘스파이어 블랙’ 등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혁신적이고 다양한 색상의 ‘갤럭시SⅢ’를 글로벌 시장에서 추가적으로 출시하며, ‘갤럭시SⅢ’ 인기 행진을 이어 간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