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재소, 모바일 메신저 ‘롤’에 음성 SNS 기능 추가
상태바
창재소, 모바일 메신저 ‘롤’에 음성 SNS 기능 추가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2.09.04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셜 서비스 기능 강화·사용자 UI 개선 등 대규모 버전 업데이트

롤(ROLE)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운영중인 창재소(대표 조영준)는 소셜서비스 기능 강화와 사용자 UI 개선에 초점을 맞추어 대규모의 버전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롤 애플리케이션 서비스의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음성 SNS 기능인 ‘플레이롤’은 사용자들이 직접 녹음한 30초 미만의 짧은 음성 데이터들을 타임라인 형식으로 공유하는 방식이다. 이름에서 이야기하듯 사용자들끼리 놀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주겠다는 것인데, 독특하게도 음성 데이터가 그 매개체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이 여타 다른 소셜 서비스에서 볼 수 없는 기능이다.


현재까지 몇 개의 음성 데이터를 활용한 SNS 앱들이 출시됐고, 초반 인기몰이에는 성공했지만 서비스의 정체성을 확보하지 못한 체 서비스가 종료되는 등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한 앱들이 대부분이었다.

따라서 이번 롤의 버전 업데이트에 따른 음성 SNS 기능이 사용자들로부터 어떤 반응을 일으키고 얼마만큼의 안정적인 서비스를 보장 할 수 있을지에 대한 귀추가 주목되는 가운데, 업데이트 이틀여만에 누적 조회수 수천건을 기록하고 있고 사용자들의 연이은 음성 데이터들이 업로드되고 있다고 창재소는 밝혔다.

조영준 창재소 대표는 “안드로이드 버전 업데이트에 이은 iOS 버전 업데이트가 금주 내로 이뤄질 것”이라며 “앞으로 계속적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