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MTS, ‘서비스 품질 만족도’ 가장 높아
상태바
삼성증권 MTS, ‘서비스 품질 만족도’ 가장 높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2.09.04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증권(사장 김석)은 한국소비자원(원장 김영신)이 발표한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평가에서 조사 대상 증권사 중 가장 높은 ‘서비스 품질 만족도’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최근 2년 이내 삼성, 미래에셋, 키움, 한국투자, KDB대우 등 5개사의 MTS를 사용한 적이 있는 투자자 1000명(각사 2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조사결과 삼성증권, ‘빠르고 정확한 정보 제공’, ‘문제 발생시 즉각 대응’, ‘지속적 업그레이드’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서비스 품질 만족도’ 부문에서 5개 회사 중 가장 높은 점수(5점 만점에 3.49점)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지속적인 업그레이드와 모바일 거래의 특성을 감안한 사용자 중심의 화면 설계 등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수수료 경쟁보다는 콘텐츠 강화를 통해 서비스의 질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삼성증권은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지 않고도 시세, 상품 정보 등을 조회하고 주식거래를 할 수 있는 ‘모바일 전용 홈페이지’를 4일 오픈했다. 또 최근 MTS 내에 음원서비스, 신간도서 요약서비스, 골프 부킹서비스 등을 무료로 제공하며 콘텐츠도 강화하고 있다.

한편 이번 조사결과 이용자들은 증권사 MTS에 대해 종합적으로 ‘만족 수준’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