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상된 PDA 손해배상 가능할까?
상태바
손상된 PDA 손해배상 가능할까?
  • m business
  • 승인 2001.06.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약서는 항상 세목이 중요하다는 증거를 확인하려면 www.pdalostorstolen.com에서 제공하는, PDA에 대한 보험 계약서를 살펴 보라.

‘보험에 적용되지 않는 위험’이란 항목 아래에 ‘원인에 관계없이, 전자파 오염이나 노출 및 다음에 기인한 손실이나 손상’이란 세목이 있다.

● 평시나 전시의 적대적이거나 호전적인 행동

● 정부나 주권, 육·해·공군을 유지하거나 사용하는 권력 기관, 육·해·공군에 의한 임박한 또는 예상되는 공격에 대한 지연, 대항 또는 방어 행동

● 평시 또는 전시에 핵분열이나 방사능을 사용하는 전쟁 무기

● 폭동, 반역, 혁명 또는 내란

또한 제어 여부에 관계없이, 또는 결과에 대한 모든 행동이나 상황 사고로 인해, 그러한 손실이 직접적이든 간접적이든 간에, 거리에 관계없이, 또는 부분적이나 전체적으로 보험 정책에 적용되는 위험에 의해 초래되었거나 가중되었다 해도, 핵반응이나 핵 방사 또는 방사능 오염이 발생할 경우 보험 회사의 책임을 면제하는 핵 조항이 있다.

혹시 궁금해 할까봐 하는 말이지만, 하부 단락에서는 정상적인 화재라 해도 핵폭발로 발생된 경우 보험에 적용되지 않는다.

요지가 뭐냐고? 외국의 침략이나 핵 공격이 발생하게 되면 손상된 PDA에 대한 150달러의 손해 배상 청구는 엄두도 내지 못할 것이다.

우리가 달리 무슨 방법이 있겠는가? 변호사들이 앉아서 걱정하든 말든 그냥 자신의 장치를 애용할 수밖에. (www.dataNe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