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드비전 ‘스코피아 모바일 V3’, 모바일 영상회의 ‘OK’
상태바
라드비전 ‘스코피아 모바일 V3’, 모바일 영상회의 ‘OK’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2.08.30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D 음성·영상·H.239 데이터 협업 지원 … ‘스마트 오피스’ 구현

통합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전문기업 라드비전코리아(대표 이민우)의 ‘스코피아 모바일 V3’는 애플 iOS 및 안드로이드에서 활용 가능한 모바일 영상회의 솔루션이다. 아이폰 및 아이패드를 비롯 삼성 갤럭시탭, 모토로라 줌, HTC 썬더볼트에 이르기까지 최신 모바일 기기에서 표준 기반 영상회의 및 텔레프레즌스 시스템 연결을 지원한다.

특히 스코피아 모바일 V3는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에서 HD급 고화질의 영상회의와 완벽한 문서공유 기능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완벽한 상호운용성을 통해 기업의 텔레프레즌스 시스템부터 영상회의실, 개인용 PC와 모바일까지 영상회의 전체를 아우르며 진정한 ‘스마트 오피스’를 가능하게 한다.

모바일 기기로 영상·데이터 협업
스코피아 모바일 V3는 스마트 기기에서 음성, 영상, H.239 데이터 협업을 지원하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으로, 전 세계에 걸쳐 200만 개에 달하는 표준 기반 영상회의 및 텔레프레즌스 시스템에 연결할 수 있다. 이는 영상회의가 가능한 단말을 가지고 갈 수 있는 곳이라면 어디서든 영상회의 및 텔레프레즌스에 참가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 영상회의
양방향 비디오 기능을 통해 표준 기반 영상회의에 참가할 수 있으며, 라드비전 MCU와 연동해 업계 최대인 28개의 화면분할을 지원한다. 또한 라드비전이 보유한 표준원천 기술을 바탕으로 한 스코피아의 비디오 인프라스트럭처를 통해 텔레프레즌스룸과 HD 영상회의실, UC 클라이언트인 MS 링크, IBM 세임타임 등 다양한 UC 시스템과 최적의 상호운용성을 보장한다.

:: 다시보기 기능의 데이터 협업
표준 기반 H.239 데이터 협업을 통해 회의에서 공유된 문서와 이미지를 고품질로 공유할 수 있다. 사용자는 영상회의 시스템에 참여하는 것처럼 완벽하게 회의에 참가할 수 있으며, 라드비전의 독보적인 고급 데이터 협업 및 슬라이더 기능을 통해 발표자의 흐름을 끊지 않고 기존에 공유됐던 자료를 다시 볼 수 있다.

:: 회의 제어·진행·관리
회의를 녹화하거나 회의에 굳이 참여하지 않고도 진행되고 있는 회의를 생중계로 볼 수 있는 스트리밍 기능뿐 아니라 참가자 목록 확인, 배경 소음 소거, 참가자 퇴장 등 다양한 제어가 가능하다. 멀치 터치가 가능한 인터페이스는 사용자 재배열 및 비디오 레이아웃 변경과 같은 기능 덕분에 애플리케이션을 직관적이며 사용하기 편하게 만들 수 있고, 사용자는 사용중인 코덱이나 해상도, 네트워크 속도, 패킷 손실과 같은 상태를 확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 손쉬운 회의 개설과 참가
원클릭으로 손쉽게 회의를 개설할 수 있으며, 이메일 링크를 클릭하거나 모바일 기기 달력을 클릭하기만 해도 손쉽게 회의에 참가할 수 있다. 또한 기업 디렉토리에 접속해 MS 링크 사용자를 비롯 참가자를 초대할 수 있다. 이 모든 것은 라드비전의 고급 엔터프라이즈 통합 기능으로 인해 가능하다.

:: 모바일 브로드밴드 및 와이파이 지원
모바일 브로드밴드나 파이어월 트래버설이 포함된 와이파이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영상회의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모바일 네트워크 환경에 따른 불안정성을 극복한 라드비전의 ‘넷센스(Netsense)’ 기술로 패킷 손실 없이 모바일 브로드밴드나 와이파이에서 끊김 없는 고화질 영상회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