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전에프앤씨, 블루투스 4.0 적용 ‘USB 나노 동글’ 출시
상태바
퓨전에프앤씨, 블루투스 4.0 적용 ‘USB 나노 동글’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2.08.13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퓨전에프앤씨(대표 차진규 www.fusionfnc.co.kr)는 브로드컴 블루투스 4.0 칩셋이 적용된 아이노트 BU-4096 USB 나노 동글 개발을 완료하고, 블루투스 기술을 주관하는 표준단체인 블루투스SIG(Special Interest Group)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아이노트 BU-4096은 블루투스 4.0 핵심 기술인 저전력 기술을 이용한 블루투스 스마트 디바이스들과 연결해 사용 가능하며, 기존에 출시된 4.0 이하 버전의 디바이스와도 호환이 가능하다. 또한 블루투스SIG에 bu-4096 제품의 공식인증을 받아 호환성 및 제품의 완성도 검증을 끝냈다.

블루투스 4.0 스마트 및 스마트 레디 기능은 블루투스SIG에서 4.0 발표와 함께 새롭게 발표된 규격으로 스마트 기능이 적용된 모바일, 의료, 헬스, 보안, 자동차, 스포츠 등의 디바이스로 보내온 정보를 스마트 레디 기능이 적용된 제품에서 정보를 수신해 처리하거나 제3의 디바이스 또는 애플리케이션과 송수신할 수 있는 허브 디바이스로 사용하는 기능이다. 예를 들어 스마트 기능이 탑재된 헬스 기기인 심박계, 만보게 등에서 정보를 전송 받아 제3의 애플리케이션에서 운동량 및 칼로리 소모 등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또한 기출시된 블루투스 3.0 이하 버전의 수많은 디바이스들과의 호환성을 높이기 위해 BU-4096은 듀얼모드를 지원해 1.1부터 4.0 버전까지 발생할 수 있는 호환성 문제를 해결했다. 더불어 기존 블루투스 동글 구동 소프트웨어에서 발생하는 여러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평생 무상 업그레이드를 통해 브로드컴 정품 구동 소프트웨어를 지원한다.

퓨전에프앤씨는 “올 하반기에 블루투스 스마트 기능이 적용된 헤드셋, 가방테그, 만보계, 혈압계 등을 출시 할 예정이다”며 “국내 최초로 블루투스 4.0 동글 BU-4096 출시를 기념해 옥션, 자마켓, 11번가 및 퓨전에프앤씨 홈페이지에서 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