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릿, 지그비 프로·스마트 에너지 인증 획득
상태바
텔릿, 지그비 프로·스마트 에너지 인증 획득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2.08.13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물지능통신(M2M) 모듈 및 컨설팅 서비스 전문기업 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즈(www.Telit.com)는 지그비 프로(Zigbee PRO) 및 스마트 에너지(Smart Energy)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텔릿의 자체개발 소프트웨어 스택은 디바이스급 홈 디스플레이 및 에너지 서비스 인터페이스에 대한 표준 버전 1.1을 준수한다. 이번 인증을 통해 주요 소프트웨어에 대한 유연한 관리 능력을 확보하게 된 텔릿의 소프트웨어는 스마트 그리드, 스마트 홈, 스마트 미터링 분야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신속하게 제품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한다.

인증을 획득한 지그비 프로 프로토콜 스택은 지그비 컴플라이언트 플랫폼을 제공해 고객들이 지그비 인증 획득이 가능한 제품을 쉽고 빠르게 개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지그비 장치는 양방향 통신 및 데이터 전송을 지원하여 셀룰러 무선 데이터의 경우 해당 지역 환경의 통신 사용료가 재부과 되지 않도록 한다.

텔릿은 이번 인증을 통해 지그비 얼라이언스에서 제시하는 표준 요건 만족을 입증함으로써 각국 정부 주도의 다양한 사업에 도입되는 스마트 미터링 및 스마트 홈 패널과 관련 기기들에 사용될 수 있는 근거를 제시하게 됐다. 

도미니쿠스 헐(Dominikus Hierl) 텔릿 CMO는 “지그비 프로, 스마트 에너지 인증을 통해 텔릿의 고객들은 검침기 및 홈 제어 장치와 같은 제품에 텔릿의 모듈을 쉽게 통합하고, 시장의 요구에 보다 정확히 대응할 수 있게 됐다”며 “텔릿은 시스템 전세계 모든 국가의 고객들이 각국의 사정에 맞는 다양한 프로젝트에 자사의 제품을 쉽게 적용시킴으로써 개발 비용은 낮추고 ROI는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