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VoLTE ‘HD 보이스’ 1·2호 고객 탄생
상태바
SK텔레콤, VoLTE ‘HD 보이스’ 1·2호 고객 탄생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2.08.08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갤럭시S3 LTE로 이용 가능 … 기고객 8월중 펌웨어 업그레이드 실시

SK텔레콤(대표 하성민 www.sktelecom.com)은 LTE 전국망을 이용한 차세대 고품질 음성통화인 ‘HD 보이스’ 서비스를 8일 상용화하고, 오후 1시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강남 직영 대리점에서 1호, 2호 가입자 개통 행사를 열었다.

‘HD 보이스’는 갤럭시S3 LTE를 통해 먼저 서비스되며, ‘HD 보이스’ 기능이 기본 탑재된 갤럭시S3 LTE 단말이 8일부터 SK텔레콤 대리점에서 판매된다.

아직 ‘HD 보이스’ 기능이 탑재되지 않은 갤럭시 S3 LTE를 구입한 고객에 대해서는 ‘HD 보이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8월중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SK텔레콤은 향후 출시되는 대부분의 LTE 스마트폰에 ‘HD 보이스’ 기능을 탑재할 계획이다.

‘HD 보이스’는 고음질 음성 코덱을 사용해 바로 옆에서 이야기하는 것과 같은 HD급 음질을 제공한다. 또한 통화연결 시간도 0.25~2.5초 미만으로, 3G 음성통화(평균 통화연결 시간 5초)에 비해 2~20배까지 연결 시간을 대폭 줄여 곧바로 통화할 수 있는 편의성도 제공한다.

SK텔레콤 ‘HD 보이스’는 기존 3G 음성통화와 동일한 요율의 시간 단위 과금(1.8원/1초)으로 제공되며, 기존 통화 다이얼러와 동일하게 수·발신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다.

세계 최초로 LTE 전국망을 통해 서비스되는 SK텔레콤의 ‘HD 보이스’ 서비스를 처음으로 이용하는 행운은 뛰어난 음질을 평소부터 기대해 이른 시간부터 강남 직영 대리점에서 개통을 기다린 김광수 씨(35세, 남)에게 돌아갔다.

김 씨는 “평소 업무상 통화를 자주 해서 LTE를 통한 차세대 음성통화인 ‘HD 보이스’가 출시된다는 소식을 듣고 기대가 컸다”며 “SK텔레콤을 10년간 사용하면서 통화 품질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고, 통화 품질은 역시 SK텔레콤이라는 믿음으로 새롭게 서비스되는 ‘HD 보이스’도 빨리 이용해보고 싶어 SK텔레콤 갤럭시S 3 LTE를 구입하게 됐다“고 밝혔다.

2호 가입자 홍옥정 씨(23세, 여)는 “기존 통화보다 음질이 월등하다는 점이 맘에 들고, 통화연결 시간도 통화 버튼을 누르자 마자 걸리는 수준이어서 만족스럽다”며 “이런 프리미엄 서비스를 기존 3G 음성통화와 마찬가지로 별도 가입절차나 추가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좋다”고 말했다.

이 날 행사에서 SK텔레콤 김선중 수도권마케팅본부장은 ‘HD 보이스’ 1호, 2호 가입자에게 ▲LTE62 요금제 1년 무료 이용권 ▲음악포털 멜론 스트리밍 클럽 1년 무료이용권 ▲동영상서비스 호핀 10만 포인트의 특별 경품을 전달했다.

김선중 본부장은 “VoLTE는 모든 고객이 보편적으로 이용하는 음성통화 서비스로 LTE 전국망을 통해 서비스될 때에 비로소 의미를 갖는다”며 “HD 보이스 상용화를 통해 SK텔레콤은 LTE 1등 사업자로서의 선도적인 위치를 더욱 굳건히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