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노트 10.1’ 글로벌 출시
상태바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 10.1’ 글로벌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2.08.07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화면 멀티스크린·S펜으로 ‘창의력·기획력·학습력’ 극대화 … 스마트기기 사용 문화 선도

삼성전자는 ‘갤럭시 노트 10.1’을 독일, UAE 등 유럽과 중동 지역에서 출시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9월 모바일 기기와 S펜을 결합해 기록하고 창작하는 신개념의 스마트 기기인 갤럭시 노트를 선보이며 전 세계에서 돌풍을 일으킨 바 있다.

갤럭시 노트 10.1은 기존 갤럭시 노트의 감성적인 아날로그 경험은 유지하면서 10.1형 대화면을 채택해 새로운 멀티미디어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S펜 내장형 디자인,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카메라 등 다양한 기능이 대폭 업그레이드 됐다.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은 10.1형의 대화면을 분할해 사용 가능한 멀티스크린으로 한 화면에서는 웹서핑 또는 동영상을 보고, 다른 화면에서는 S 펜을 이용해 노트 필기나 스케치를 할 수 있다.

S펜의 사용성도 훨씬 향상됐다. 제품 하단에 장착된 S펜은 6.5mm 굵기에 그립감, 필기감이 업그레이드되고 1024 단계의 필압을 지원해 더욱 섬세한 표현이 가능하다.

S펜의 활용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S노트는 레시피, 회의 노트, 일기장 등 8가지의 템플릿을 지원하며, 복잡한 수식이나 기호, 도형을 자동으로 보정해줘 더욱 쉽고 편리하게 손글씨 입력이 가능하다.

또한 갤럭시 전용 교육포털 러닝허브 서비스를 제공해 다양한 멀티미디어 교육 콘텐츠를 통해 효율적으로 학습능력을 제고할 수 있게 했다. 러닝허브는 현재 한국, 영국, 프랑스, 중국, 싱가폴 등 8개국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500만 화소 후면 카메라, HD급 동영상 촬영을 지원하는 190만 화소 전면 카메라, 쿼드코어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와 2GB 램 등 강력한 성능을 지원한다.

신종균 삼성전자 IM담당 사장은 “노트 필기, 아이디어 기록, 스케치는 역사적으로 인간의 가장 자연스러운 창조 방식”이라며 “다양한 갤럭시 노트 제품으로 개인의 창의력과 사고를 담은 콘텐츠를 창조할 수 있는 스마트 기기 문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