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구글, 모바일광고 사업 ‘맞손’
상태바
LG유플러스·구글, 모바일광고 사업 ‘맞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2.08.02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광고 플랫폼 U+AD에 구글 애드몹 광고 탑재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www.uplus.co.kr)는 구글과 모바일 광고사업 활성화를 위해 양사가 보유한 광고플랫폼과 광고사업 제휴를 위한 업무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로 LG유플러스는 구글과 공동으로 개발한 광고 중개솔루션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를 통해 현재 운영중인 모바일 광고 플랫폼 U+AD에 구글 애드몹(AdMob) 광고를 함께 탑재하게 된다. 중개 솔루션 SDK는 플랫폼 사업자가 보유한 매체 및 광고물을 서로 공유하여 광고주가 보다 많은 매체에 광고를 노출 할 수 있으며, 매체사 입장에서도 광고물이 부족할 때 타사 플랫폼에 등록돼 있는 광고를 내보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LG유플러스는 모바일 광고 플랫폼 U+AD와 구글 애드몹이 보유한 광고를 함께 송출할 수 있어 광고당 유효 노출률을 최대한 높일 수 있게됨은 물론 제휴 매체사의 수익도 극대화 할 수 있게 됐다.

이갑수 LG유플러스 미디어사업부 담당은 “급변하는 국내 모바일광고 플랫폼 시장에서 양사가 플랫폼 경쟁력 강화 및 모바일 광고시장에서 시너지를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추후 다양한 분야에서 광고사업 협력을 지속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LG유플러스는 2010년 말 스마트 미디어 광고 플랫폼 U+ AD를 출시해 언론사, 방송사 등의 모바일 앱, 웹, 또는 스마트TV 기반 1600여개 매체를 확보해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