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M&C, LBS 플랫폼 기반으로 전국 지역관광 활성화 박차
상태바
SK M&C, LBS 플랫폼 기반으로 전국 지역관광 활성화 박차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2.07.31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협회중앙회·코리아트래블즈와 제휴

SK마케팅앤컴퍼니(대표 문종훈, 이하 SK M&C)는 한국관광협회중앙회(회장 남상만), 코리아트래블즈(대표 이찬영)와 지역관광 및 국민관광상품권 활성화를 위한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체결한 업무협약은 국내 최고 규모를 자랑하는 SK M&C의 LBS(Location Based Service) 콘텐츠 플랫폼에 한국관광협회중앙회와 코리아트래블즈에서 제공하는 전국의 지역관광 사업체 정보 및 국민관광상품권 가맹점 정보를 등록해 길찾기 및 위치검색서비스에서 해당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기본 내용으로 한다.

대한민국의 관광명소를 찾는 여행객들은 이번 협약으로 내비게이션, 휴대폰 등에 탑재된 길찾기 및 위치검색서비스 프로그램을 통해 숙소, 음식점 등 다양한 관광산업 정보를 전국 단위로 손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호텔, 콘도, 여행사, 쇼핑 매장에서 사용 할 수 있는 국민관광상품권 가맹점 정보도 확인 가능해 이용자 편의성을 더욱 강화했다.

또한 영문 콘텐츠도 추후 제공할 계획으로, 국내뿐 아니라 우리나라를 찾는 해외 관광객에게도 대한민국 곳곳의 관광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종훈 SK M&C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우리나라의 지역관광사업 활성화를 위한 성공적인 시도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 국내 최대 마일리지서비스 OK캐쉬백을 기반으로 한 로열티마케팅과 광고∙프로모션 등 당사가 보유한 다양한 마케팅 역량을 LBS 콘텐츠 플랫픔에 결합시켜 관광객들에게는 더 큰 혜택을, 관광사업자들에게는 차별화 된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SK M&C의 LBS 콘텐츠 플랫폼을 활용하는 대표적인 서비스로는 차량용 내비게이션 ‘엔나비’와 전화번호 검색 애플리케이션 ‘스마트다이얼’, SK플래닛의 모바일 내비게이션 ‘티맵’이 있다. 또한 구글, 네이트, 네이버, 야후와 같은 주요 검색포털 사업자들 역시 SK M&C의 LBS 콘텐츠 플랫폼과 연계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