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 원격 에너지 관리 솔루션 출시
상태바
슈나이더, 원격 에너지 관리 솔루션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2.07.31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규모 기업 에너지 관리 저변확대…선착순 100개기업 6개월 무료체험 이벤트

에너지 관리 전문기업 슈나이더일렉트릭(www.schneider-electric.co.kr)은 에너지 효율 달성을 위해 지원이 필요한 중소규모 기업을 위한 원격 에너지 관리 솔루션 ‘EOO(Energy Operation Online)’를 통해 에너지 관리 솔루션의 저변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31일 밝혔다.

EOO 솔루션은 별도의 시스템 구축이 필요 없는 클라우드 시스템을 활용한 원격 에너지 관리 솔루션으로, 데이터를 서버로 전송하기 위한 최소한의 하드웨어 설치만으로도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에너지 관리 솔루션이 필요해도 비용이나 공간 부족 등의 이유로 도입을 할 수 없었던 중소규모 기업에 적합하다.

특히 한 자리가 아닌 원격으로 다양한 장소의 에너지 사용 모니터링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러 사이트를 보유한 회사나 에너지 전담 직원이 없는 회사 및 공장 등에서 합리적인 비용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EOO 솔루션은 현장에서 물, 가스, 전기, 열 등 에너지 사용량을 측정해서 이를 바로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EOO 서버에 전송한다. 사용자는 이렇게 전송된 에너지 사용량을 PC, 스마트폰, 태블릿PC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확인 및 관리함으로써 이상 상황 발생시 원인을 추적하거나 전력수요 조절, 요금 절감, 역률 개선을 위한 데이터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는 ‘에너지 사용량’, ‘전력수요’, ‘탄소배출량’, ‘에너지 비용’ 등 총 9종의 최적화된 대시보드를 꾸밀 수 있다.

한편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는 다음달 7일까지 EOO 솔루션 무료 체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선착순 100개 기업에 솔루션 6개월 무료 체험을 제공하며, 에너지 사용 환경에 대한 설문조사에 응해주는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솔루션 6개월 무료 체험 및 300만원 상당의 전력 디지털 미터기를 증정 및 설치해준다. 

에릭 리제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사장은 “EOO솔루션은 합리적인 비용으로 에너지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기를 원하는 중소규모 기업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이라며 “EOO솔루션을 통해 기존의 대규모 산업체뿐만 아니라 사회 전반에 걸쳐서 에너지 관리의 저변이 더욱 넓고 탄탄해 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