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투표가 유료앱을 무료로 바꾼다”
상태바
“당신의 투표가 유료앱을 무료로 바꾼다”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2.07.26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팟게이트, 뭉치면 공짜되는 ‘내일만 무료’ 출시 임박

국내 최대 앱 포털 서비스 팟게이트(www.podgate.com)가 유료앱 개발사 지원을 위한 특별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팟게이트는 유저들에게 유료앱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내일만 무료’ 출시에 앞서 개발사들을 대상으로 앱등록 신청을 시작한다.

내일만 무료는 유저들의 참여로 이뤄지는 새로운 방식의 앱 할인 서비스다. 일정 수 이상의 참여자가 모여 투표를 통한 딜 과정을 거쳐 해당 앱의 가격이 할인 또는 무료가 되는 프로모션 이벤트다. 소셜커머스의 앱버전이라 할 수 있다.

돈이 들어간다는 이유로 힘들게 만든 앱이 외면 당해 고민하던 개발사들에게 희소식으로 작용할 이번서비스의 실시에 앞서 팟게이트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개발사들의 참여 신청을 받는다. 내일만 무료에 등록된 앱들은 앱스토어에 할인 또는 무료 이벤트가 실시되기 전부터 팟게이트 유저들에게 미리 알려지는 홍보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딜 성공 유무와 상관없이 딜이 진행되고 있는 기간 동안에는 지속적으로 노출이 되기 때문에 가격 할인 프로모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또한 딜이 성공하면 해당 딜에 참여한 모든 유저에게 가격 변동 푸시 알림이 자동으로 발송된다.

이는 짧은 시간 내에 많은 다운로드를 유도하여 인기 목록 상위에 노출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이외에 딜 종료 후에도 성공 게시판에 30일동안 고정적으로 노출된다. 다양한 혜택과 함께 효과적으로 유료앱을 홍보할 수 있는 이번 서비스는 모두 무료로 진행되며 현재 팟게이트내 앱등록 페이지(podgate.com/ci/appdeal/deal/about)에 개발사로 회원 가입 후 이용이 가능하다.

안소연 팟게이트 이사는 “공들여 개발한 앱이 유료라는 이유로 관심을 받지 못하고, 소리 소문없이 사라지는 경우가 많은 것이 현실이다”며 “개발사들은 내일만 무료라는 가격변동 프로모션 이벤트를 통해 유료앱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적극 이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