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 ‘HUS’, 중소기업 스토리지 문제 ‘해결사’
상태바
효성인포 ‘HUS’, 중소기업 스토리지 문제 ‘해결사’
  • 데이터넷
  • 승인 2012.07.25 2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높은 확장성·가용량 제공하는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중소규모의 기업이나 대기업의 IT 부서는 폭증하는 데이터 홍수와 점차 다원화 되는 데이터 관리 요건을 처리하느라 고초를 겪고 있다. 이들에게는 성장 요건에 부합할 뿐만 아니라 운영 간소화, 총 비용 구조 축소, 변화하는 비즈니스 요건에 대한 빠른 적응까지 모든 것을 한 번에 해결해줄 수 있는 스토리지 솔루션이 절실한 상황이다.

이 때문에 스토리지 솔루션 전문 기업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양정규 www.his21.co.kr)이 국내에 공급하는 고성능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HUS(Hitachi Unified Storage)’가 주목받고 있다. HUS는 블록 및 파일 기반 서비스를 통합 지원하는 유니파이드 스토리지 아키텍처(Unified Storage Architecture)를 채택한 미드레인지 스토리지로, 뛰어난 유연성과 높은 확장성·안정성을 제공한다.

또한 다양한 형식의 데이터들을 통합해 안전하게 관리하고 저장할 수 있으며, 핵심적인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기존의 통합 관리 프레임워크인 HCS(Hitachi Command Suite)를 통해 관리됨으로써 고객의 비용과 관리복잡성을 줄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HDS는 자사의 모든 스토리지 제품을 단일 플랫폼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블록·파일 데이터 통합관리
HUS는 스토리지 볼륨, IT 리소스, 예산 부족 등으로 블록 및 파일 데이터를 위한 플랫폼을 별도로 관리하기 어려운 중소규모 기업을 위한 최적의 제품이다. 기존의 통합 관리는 범용적인 로엔드 스토리지 플랫폼 기반의 파일 및 블록 관리를 주로 일컬었지만 HDS는 엔터프라이즈급 통합 스토리지 솔루션인 HUS를 출시해 기업이 적은 비용투자만으로도 애플리케이션 가용성과 성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모든 데이터 형식에 적합하게 스토리지를 배치하고 쉽게 확장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주요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의 서비스 목표 수준(SLO: Service Level Objectives)을 만족시킬 수 있다.

HUS는 형식에 상관없이 모든 단계에 걸쳐 모든 데이터의 프로비저닝, 계층화, 마이그레이션 및 보호를 지원한다. 씬 프로비저닝이나 자동 계층화 같은 데이터 효율성 기능도 지원해 비용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성능 최적화를 위해 내장된 자동화 기능은 예측이 가능하기 때문에 고객은 투자를 통해 최대의 가치 창출을 기대할 수 있다. 관리 소프트웨어는 복잡한 환경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스토리지 효율성 높이는 기능 강화
HUS는 각 파일에 메타데이터를 인텔리전트하게 추가함으로써 자동 계층화 및 마이그레이션, 빠른 파일 스냅샷 및 클론, WAN을 통한 빠른 복제 및 데이터 검색을 지원하는 고유의 오브젝트 기반 파일 시스템을 통해 오브젝트 데이터를 지원한다. 또한 최적화 메타데이터가 포함된 실제(true) 값 오브젝트 스토어에 따라 HCP(Hitachi Content Platform)를 지원해 규제 관련 컴플라이언스를 준수한다.

HCP는 동일한 스토리지 풀의 파일 및 블록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HUS와 스토리지 용량을 공유할 수 있다. HCP와 HUS가 유기적으로 결합된 이 솔루션은 별도의 오브젝트 스토리지를 구현할 때와 비교해 공간 절약 및 비용 효율성이 월등히 우수하다.

현재 국내에 출시된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시스템 중 블록 및 파일 데이터에 대한 액세스 속도가 가장 빠르며, 페이지 기반의의 자동 계층화와 같은 고급 기능을 제공해 데이터들을 자동으로 배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HUS는 지난 세대의 모듈러 스토리지 플랫폼과 비교했을 때 획기적인 기능 향상을 입증했다. 오늘날 끝없는 변화와 진화를 거듭하고 있는 비즈니스 요건 속에서 블록, 파일 및 콘텐츠 데이터를 처리하는 것은 물론이고 최대한의 확장성과 성능을 보장해야 하는 통합 플랫폼은 우리 기업의 최우선순위에 있다. 이에 부응해 새로운 HUS는 성공적인 과제 해결을 통해 타기업이 따라야 할 벤치마크로서 높은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양정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대표는 “신제품은 인포메이션 클라우드 제공을 위한 HDS의 노력을 보여준다. HDS는 올해 말까지 지속적인 후속 제품 발표를 통해 인포메이션 클라우드 전략을 한 단계 발전시킬 계획”이라며 “고객이 스토리지 용량을 최적화하여 끝없이 증가하는 대용량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중복제거 기술을 기반으로 한 백업 어플라이언스 출시도 앞두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