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콤, 맞춤형 UC 앱 개발 지원 개방형 API 공급
상태바
폴리콤, 맞춤형 UC 앱 개발 지원 개방형 API 공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2.07.25 2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쉽게 UC 시스템 확장해 통합 관리 가능

폴리콤코리아(대표 신대준 www.polycom.co.kr)는 고객이 UC 소프트웨어 인프라인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플랫폼(Polycom RealPresence Platform)’을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받는데 그치지 않고 직접 맞춤형 UC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개방형 API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폴리콤은 조직간 영상 협업의 확장성, 관리용이성 및 보안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관리 솔루션인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리소스 매니저(Polycom RealPresence Resource Manager)’와 애크미패킷(Acme Packet) 넷-넷(Net-Net) 세션 보더 컨트롤러(SBC)를 포함하는 리얼프레즌스 플랫폼의 새로운 업그레이드 버전도 발표했다.

이번 발표로 폴리콤은 개방형 API와 함께 제품 개발 도구인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를 독립 소프트웨어 벤더(ISV)와 채널 파트너, 고객 및 서비스 공급업체들에게 제공하며 고객들은 API를 기반으로 영상회의 일정 수립, 회의 관리, 리소스 보고 등을 위한 애플리케이션들을 개발해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영상 솔루션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리소스 매니저’는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플랫폼’을 활용해 데스크톱, 노트북, 모바일 기기 등을 비롯 모든 종류의 영상회의시스템들을 동시에 최대 1만개까지 끊김 없이 연결해 사용할 수 있도록 높은 확장성을 제공하는 새로운 관리 솔루션이다.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리소스 매니저는 시스템 관리 및 권한설정, 관리 일정 수립 등의 기능을 제공할 뿐 아니라 새로운 영상회의 기기의 적용 테스트, 영상 협업 운영 환경 모니터링 등이 가능하여, 전체적인 영상 협업 네트워크를 보다 편리하게 통합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애크미패킷 SBC를 적용해 영상회의 연결 시에 방화벽 통과나 네트워크 환경 재구성과 같은 복잡한 프로세스를 거치지 않고도 네트워크 상에서 안전하게 접속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고급 보안 접속 기능도 제공하게 됐다.

수드하카르 라마크리슈나(Sudhakar Ramakrishna) 폴리콤 UC 솔루션 개발 및 총괄 부사장은 “UC와 영상회의가 업무 환경을 개선하고 비용효율적인 솔루션으로서 많은 각광을 받으면서,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UC와 영상회의를 완벽하게 통합시켜 사용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요구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폴리콤이 제공하는 API는 최적의 영상회의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지원한다. 이를 활용해 기업 전체의 영상회의 시스템을 운영하는 IT관리자들은 UC 시스템을 보다 쉽게 확장해 통합 관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