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방화벽, 델소닉월 ‘슈퍼매시브 E10000’
상태바
차세대 방화벽, 델소닉월 ‘슈퍼매시브 E10000’
  • 데이터넷
  • 승인 2012.07.21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FDPI·멀티코어 결합으로 최상의 성능·보안성 제공

델소닉월(www.sonicwallkorea.com) 슈퍼매시브 E10000 시리즈는 고도의 보안성과 함께 멀티기가비트를 사용하는 대규모 네트워크 사용 고객을 위해 설계된 최상위 제품으로, 엔터프라이즈, 통신사업자, 데이타센터, 서버팜, 정부기관, 대학교 캠퍼스 등에서 요구되는 고성능을 제공한다.

수퍼매시브 E10000 시리즈는 멀티기가비트 속도의 네트워크에서 애플리케이션 제어, 침입차단시스템(IPS), 멀웨어 방어와 SSL 인스펙션 기능 등을 제공해 다양한 보안 위협을 포괄적으로 방어할 수 있다. 또 전력, 공간 및 쿨링시스템을 고려한 설계로, Gbps/Watt(단위전력당 Gbss) 소모 전력도 최저 수준을 구현, 그린 IT를 구현한다.

델소닉월 슈퍼매시브 E10000 시리즈의 성능과 보안성은 다양한 평가 기관에 의해 인정받고 있다. 최근 NSS랩에서 발표한 2012 차세대 방화벽 밸류맵을 살피면, 멀티코어 플랫폼과 ‘RFDPI(Reassembly-Free Deep Packet Inspection)’ 기술 기반의 델소닉월 E10800은 성능 시험에서 경쟁사 제품을 뛰어넘는 최고의 제품으로 평가받았다.

RFDPI 기술로 고도의 보안 실현
델소닉월의 특허 기술로 구현된 RFDPI 엔진은 저지연의 성능으로 콘텐츠의 패킷을 일일이 스캔함으로써 정교한 보안을 실현한다. 패킷을 일일이 여는 방식임에도 불구하고 RFDPI는 메모리에 패킷을 저장하는 독특한 방법을 사용해 지연시간이 긴 프록시 기반 방식보다 월등히 우수한 성능을 제공한다.

또 파일 사이즈와 지연에 관계 없이 네트워크에 유입 되기 전에 모든 멀웨어를 걸러 내며, 프로토콜에 관계없이 암호화된 SSL과 프록시 기반이 아닌 애플리케이션에 대해서도 풀 콘텐츠 인스펙션(Full Contents Inspection)을 제공한다.

직관적인 애플리케이션 인지/제어 제공
사용자 직관적인 유저 인터페이스 제공도 슈퍼매시브 E10000 시리즈의 장점으로 꼽힌다. 슈퍼매시브 E10000 시리즈의 앱 플로우 비주얼라이제이션(AppFlow Visualization)은 강력한 애플레케이션 레벨의 정책 설정을 통해 실시간 생산적이거나 비생산적인 애플리케이션을 인지 및 제어할 수 있도록 한다.

애플리케이션 제어는 사용자별, 그룹별로 정책 설정이 가능하며, 모든 애플리케이션 시그니처는 지속적으로 델소닉월 리서치 팀에서 업데이트함으로써 새로운 애플리케이션과 업데이트에도 지속적인 대응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멀티코어 100% 활용한 성능과 확장성
최고의 성능, 신뢰 그리고 안정성이 요구되는 대형 엔터프라이즈급 고객에 맞도록 확장성, 가용성 그리고 고성능까지 제공한다는 점은 소닉월 슈퍼매시브 E10000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이다. 패킷 처리시 멀티코어의 분산 처리 프로세스를 통해 수퍼매시브 E10000 시리즈는 트래픽의 증가에 따른 보안 요구에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게 한다.

고성능 하드웨어 구조
수퍼매시브 E10000 시리즈는 대기업의 요구에 맞도록 초저지연 DPI(Deep packet Inspection)가 가능한 설계 구조를 갖고 있다. 6×10Gbps SFP+, 16개의 1Gbps SFP 인터페이스, 그리고 96개 멀티코어 구성으로 수퍼매시브 E10000 시리즈는 최대 240Gbps의 성능 구현이 가능하다. 특히 모든 패킷의 스캐닝이 1㎲ 이하의 지연 시간으로 이뤄져 성능지연이 없는 보안을 구현한다.

10+ Gbps DPI 쓰루풋
스테이트풀 방식의 방화벽은 아직도 유용성을 지니지만 콘텐츠에 포함된 위협 요소를 찾아내고 막아 내는 데는 부족한 면 또한 존재한다. 침입방지, 안티멀웨어, 애플리케이션 콘트롤 같은 기능을 실행 할 수 있는 풀(Full) DPI 능력은 최고의 보안이 요구 되는 네트워크 환경에서 필수 불가결한 요소다. 델소닉월의 RFDPI 엔진은 고효율 단일경로(Single pass)를 제공하며, 모든 보안 기능을 통합해 단일화된 스캐닝과 정책설정을 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애플리케이션 인지, 제어 및 가시성
델소닉월 애플리케이션 인지/제어는 실시간으로 사용자 대역폭을 보장하며, 애플리케이션의 가시성을 제공, 네트워크 사용 최적화와 보안성을 보장한다. 델소닉월 애플리케이션 RFDPI는 포트와 프로토콜에 관계없이 어플리케이션 인지와 제어를 제공, 완벽한 애플리케이션 기반 보안을 실현한다.

위협과 비위협의 연속성
오늘날 기업 환경에서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의 대역폭을 보장하고, 게임 및 불필요한 SNS 등을 사용하게 못 하게 하는 요구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위험하고 불필요한 애플리케이션 사용을 하는 사용자를 네트워크 관리자가 통제한다는 건 쉽지 않은 일이다. 왜냐하면 스테이트풀 패킷 인스펙션 방화벽은 포트나 프로토콜에 의존해 정책을 설정해야 하기 때문이다.

애플리케이션 인지와 제어는 사용자와 애플리케이션을 그물처럼 관리할 수 있도록 제공돼야만 한다. 이를 기반으로 관리자는 미리 정의한 애플리케이션(게임, SNS 등)을 사용해 특정 애플리케이션의 대역 정책을 만들어 관리할 수 있다. 또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이나 시그니처는 자동적으로 업데이트돼야 IT 관리자의 수고를 덜 수 있다.

트래픽 가시성 확보
관리자는 네트워크 사용과 제어를 효과적으로 제어하기 위해서는 애플리케이션의 트래픽을 가시화해야만 한다. 델소닉월 AFM(Application Flow Monitor)은 실시간으로 들어오고 나가는 트래픽의 대역, 사용자의 모든 활동 그리고 웹사이트 방문자들 볼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정책을 변경 하거나 확정할 수 있고 데이타를 넷플로우/ IPFIX을 통해 내보낼 수 있어 트러블슈팅 및 분석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