팟게이트, 개발사 위한 ‘앱 리포트’ 배달
상태바
팟게이트, 개발사 위한 ‘앱 리포트’ 배달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2.07.19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발사 스스로 보유 앱 현황 분석 가능한 통계 자료 전달

국내 최대 앱 포털 서비스 팟게이트(www.podgate.com)는 서비스에 등록된 앱 개발사 또는 개발자들의 자체 앱에 대한 통계 자료를 제공하는 ‘뉴스레터’ 서비스를 실시한다.

팟게이트에서 제공되는 뉴스레터는 개발사들이 만든 앱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매일 한눈에 볼 수 있는 분석 자료를 담고 있다.

팟게이트 내에서 발생된 개별 앱들의 다운로드 수와 조회 수에 대한 수치를 전날과 대비해 보기 쉽게 알려준다. 또한 팟게이트 순위를 비롯 한국, 미국, 일본, 중국에서의 랭킹 정보와 팟게이트 내 앱톡 및 앱스토어 유저들의 리뷰도 볼 수 있어 자신들이 만든 앱의 현재 수준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다.

해외에서는 이미 이와 같은 앱 통계 분석 서비스가 이뤄지고 있으며, 다수의 개발사들이 사용하며 많은 정보를 제공받고 있다. 국내에서 뉴스레터가 운영되는 것은 팟게이트가 처음이다.

팟게이트는 앱 개발사들의 효과적인 자체 분석을 위한 프로그램을 꾸준히 지원해오고 있다. 앱에 대한 홍보 영상 및 이미지 등의 추가 정보를 등록할 수 있는 기능과 ‘팟게이트 추천 어플’ 코너에 소개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이와 함께 ‘개발사 공식 인증마크’를 사용해 고객과의 소통에 있어 신뢰성을 강조하고, 앱 검색 서비스 ‘앱핑’에 검색용 키워드를 무료로 등록할 수 있는 기능까지 갖추고 있다.

안소연 팟게이트 이사는 “하루가 다르게 변동하는 앱 판도를 자체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뉴스레터를 개발사에게 매일 전달함으로써 자체 개발 앱의 시장 내 현재 상황을 점검할 수 있다”며 “개발사의 홈페이지 역할을 할 수 있는 ‘타운’을 하반기에 오픈해 개발사 지원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