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콤, 최신 단말 지원 ‘모바일 영상회의’ 솔루션 출시
상태바
폴리콤, 최신 단말 지원 ‘모바일 영상회의’ 솔루션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2.07.19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모바일 1.3, 카메라 제어 등 혁신 기능 탑재

폴리콤코리아(대표 신대준 www.polycom.co.kr)는 애플 뉴아이패드를 비롯 HTC 원 S/X, HTC 제트스트림 등 최신 모바일 기기에서도 사용 가능한 모바일 영상회의 솔루션인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모바일 1.3(Polycom RealPresence Mobile 1.3)’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모바일 1.3은 영상 회의를 함께하는 상대방 측 카메라를 원격 제어할 수 있는 ‘카메라 제어 기능’을 탑재해 사용자가 카메라를 상하좌우로 움직일 수 있는 줌인/팬/틸트 기능을 사용해 회의 영상 및 콘텐츠를 보다 정확히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카메라 제어 기능은 심도 깊은 환자 상담이 필요한 의료 서비스, 강의실을 좌우로 비추거나 강사 또는 프레젠테이션 화면을 확대해 확인해야 하는 교육 환경, 생산 중인 제품을 정밀하게 검사해야 하는 제조 업무 등을 비롯 다양한 산업군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

또한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모바일은 고객들이 영상 회의실에서는 물론, 데스크톱, 노트북, 각종 모바일 기기들을 연결해 전세계 어디서든 언제든지 제한 없이 영상 협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사용하기 쉬운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기반으로 다자간 HD 영상회의를 진행할 수 있으며, 회의 참여자와 콘텐츠 화면을 공유하면서 회의 내용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다.

이와 함께 폴리콤은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모바일을 표준기반 UC 플랫폼인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플랫폼(Polycom RealPresence Platform)’과 연동해 동시에 최대 1만개까지의 영상회의 시스템과 끊김 없이 연결해 사용할 수 있도록 높은 확장성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처럼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플랫폼 상에서 구동되는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모바일은 개방형 표준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돼 다양한 관련 애플리케이션과 프로토콜, 시스템 등과 유연하게 호환된다. 이에 스마트폰을 기업의 이메일 서버에 연결해 스마트폰에서 메일을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리얼프레즌스 모바일을 리얼프레즌스 플랫폼에 등록해 사용하면 권한설정, 관리, 방화벽 통과, 콘텐츠 공유, 다자간 통화가 가능할 뿐 아니라 데스크톱이나 노트북 등을 비롯 모든 영상회의 시스템과 연결해 영상회의를 진행할 수 있다.

수드하카르 라마크리슈나(Sudhakar Ramakrishna) 폴리콤 UC 솔루션 개발 및 총괄 부사장은 “많은 이동 근무자들이 개인의 모바일 기기로 업무를 처리하는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며 “폴리콤과 UC 파트너들은 공고한 협력을 통해 모든 종류의 영상회의가 가능한 기기에서, 운영 체제나 프로토콜, 네트워크 환경에 구애 받지 않고 안전하게 영상 협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