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만 있으면 전국 부동산정보가 내 손안에”
상태바
“스마트폰만 있으면 전국 부동산정보가 내 손안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2.07.16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부, 안드로이드 이어 아이폰용 앱 ‘스마트 국토정보’ 서비스

국토해양부(장관 권도엽)는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을 이용해 전국 부동산정보를 손쉽게 조화할 수 있는 ‘스마트 국토정보’ 서비스가 7월 16일부터 안드로이드용에 이어 아이폰용으로도 확대 서비스 된다고 밝혔다. 

그동안 ‘스마트 국토정보‘는 안드로이드용 스마트폰으로만 서비스되고 있어 아이폰 사용자들의 불만이 있었다. 국토부는 이러한 불만해소와 사용자에 대한 부동산정보 제공 확대를 위하여 아이폰용 앱을 추가로 개발하게 됐다.

이로써 모바일 웹 및 안드로이드용 애플리케이션을 아우르는 통합 모바일 환경 구축이 완료된 가운데 ‘스마트 국토정보’ 앱은 언제 어디서나 전국의 부동산정보를 누구나 손쉽게 확인할 수 서비스로,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우선 내 위치의 부동산정보 조회는 스마트 폰에 탑재된 GPS를 활용해 내가 서있는 위치에 대한 연속 지적도, 항공사진(정사영상)과 도로명 지도 등의 정보와 토지∙건축물 대장 정보 조회가 가능하다. 또 부동산정보 검색을 통해 지번이나 도로명 주소를 이용해 전국의 토지와 건물에 대한 토지대장, 건축물대장, 연속지적도 및 항공사진 조회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지적통계를 통해 전국의 행정구역별, 소유구분별, 지목별 통계 조회는 물론 바다의 해상풍, 해면기압, 파도 높이, 해일고 및 조류 정보 조회 등 해양관측도 가능하다. 

이재송 국가공간정보센터장은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를 활용해 종이지도와 안내 책자 없이 손 안에서 전국 부동산 정보뿐 아니라 정보 이용자의 관심지역 등에 대한 상세부가정보(주요건물현황, 전화번호 등)까지 포함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기능을 업그레이드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