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바다 2.0 글로벌 앱 공모전 우승자 발표
상태바
삼성전자, 바다 2.0 글로벌 앱 공모전 우승자 발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2.07.10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만 다운로드 달성 애플리케이션 10개에 각 10만달러 상금 지급

삼성전자는 바다 플랫폼의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개최한 글로벌 애플리케이션 공모전 ‘바다 2.0 파워 앱 레이스’의 우승자를 발표했다.

지난해 10월 말 바다 2.0 런칭을 기념하며 개최한 공모전에는 전 세계 50여 개국에서 총 1014개 팀이 참여했고, 삼성앱스에서 누적 10만 다운로드를 선착순으로 달성한 10개 바다 애플리케이션의 개발자들은 상금 10만달러와 삼성앱스에서의 프로모션 등 다양한 마케팅 기회를 얻게 됐다.

바다 2.0 파워 앱 레이스 시작 3개월 만인 3월 중순에 10만 다운로드를 가장 먼저 돌파한 프랑스 출신 개발자 마르크 포르탱(Marc Fortin0은 ‘터보플라이(TurboFly) HD’라는 3D 배경의 비행기 레이싱 게임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였다. 대학 시절부터 모바일 앱 게임을 개발해 온 그는 2010년 첫 바다 개발자 경진대회에서 3위로 입상한 경력이 있으며, 웨이브 사용자들을 위해 터보플라이 HD 앱을 계속 무료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게임 앱 네 가지와 사진 필터 기능의 카메라 앱, 드럼 연주 기능의 뮤직 앱, 음성으로 제어하는 보이스 앱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들이 인기를 끌어 수상작에 선정됐다. 아깝게 탈락한 애플리케이션들도 삼성앱스에서 함께 프로모션되며 웨이브 사용자들에게 다양하고 우수한 바다 앱으로 소개되고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세계 각국에서 진행되는 개발자 데이 행사와 삼성 스마트 앱 챌린지 등 다양한 개발자 대상 공모전을 개최하며 소비자들이 삼성 기기에 최적화된 다양한 콘텐츠와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도록 앱 개발자들을 적극 독려하고 있다.

권강현 삼성전자 미디어솔루션센터 전무는 “이번 공모전은 우수한 앱 개발자들을 독려해 삼성 스마트 디바이스의 생태계를 확장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앱 개발자들을 적극 지원하면서 삼성 스마트 생태계의 경쟁력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