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앱 3.0, 업그레이드로 콘텐츠 대폭 강화
상태바
네이트앱 3.0, 업그레이드로 콘텐츠 대폭 강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2.07.09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뉴스와 동영상 강화해 볼거리 풍성해져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네이트에 볼 거리가 더 풍성해졌다. 포털 네이트를 운영하는 SK커뮤니케이션즈는 업그레이드된 네이트앱 3.0을 공개했다.

이번 업그레이드에서는 양질의 콘텐츠 보강과 편리해진 화면 구성 개편에 주력했다. 우선 뉴스에 실시간 이슈 등 콘텐츠가 추가됐다. 시사/스포츠/연예 뉴스 각각의 카테고리에 기존 버전에서 제공하던 랭킹 뉴스 30개 이외에 이 시각 주요 뉴스, 실시간 속보 등 다양한 기사들을 추가했다.

스포츠 카테고리에서는 카툰/칼럼 코너도 생성해 네이트의 인기 스포츠 카툰과 전문가 칼럼도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판서비스에는 동영상 코너를 신규로 제공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동영상 코너는 네이트 추천 동영상, 유투브 추천 동영상, 베스트 동영상, 일자별 베스트 동영상, 스페셜 방송 동영상 등의 구성으로 운영된다.

특히 스페셜 방송 동영상에는 현재 ‘안녕하세요’(KBS)와 ‘스튜디오C’(MTV)의 주요 장면 동영상 클립이 제공 중이다.

한편 네이트앱 메인을 대폭 변경, 네이트 모바일웹 메인(m.nate.com)과 통합 운영해 통일성을 강화했다. 콘텐츠 영역도 좌우/상하 사이즈를 각각 확대해 첫 페이지에서 더욱 다양하고 풍성한 정보를 한눈에 보기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일촌소식도 더 자세하게 알 수 있다. 기존에는 업데이트 소식 이 있는 일촌의 이름만 알려줬으나 3.0에서는 누가 어느 곳에 어떤 제목으로 새 글을 올렸는지도 표시된다. 네이트앱 3.0은 안드로이드 플레이마켓과 티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iOS용도 7월 중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김종훈 SK컴즈 포털사업본부장은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네이트앱 3.0으로 더 넓어진 화면에서 실시간 뉴스, 풍부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며 “지속적인 콘텐츠 보강과 함께 더 빠르게 소식을 알릴 수 있도록 알림 기능도 강화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