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터넷, 아하줌 오픈 기념 지식 나눔 이벤트
상태바
줌인터넷, 아하줌 오픈 기념 지식 나눔 이벤트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2.07.03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스트소프트의 자회사 줌인터넷(대표 김장중)은 자사가 서비스중인 개방형 포털 줌닷컴(zum.com)의 지식서비스인 ‘아하줌’ 베타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지식 나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6월 4일 베타서비스를 시작한 아하줌은 링크, 텍스트, 이미지, 투표 등 4가지 유형 중 질문자가 원하는 답변 형식을 선택할 수 있는 점이 특징적인 지식서비스다. 또 광고수익을 답변자에게 돌려주는 ▲리워드 시스템(지식 장학금), 검색결과에서 페이지 이동 없이 바로 질문을 등록할 수 있는 ▲검색결과 질문 등록창 등 차별화된 서비스로 지식 서비스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키겠다는 것이 줌인터넷 측의 전략이다.

아하줌 오픈을 기념해 7월 2일부터 4주간 진행되는 아하줌 지식 나눔 이벤트는 양질의 지식 답변을 제공과 지식 나눔에 대한 보상도 얻을 수 있는 리워드 시스템(지식 장학금) 등 아하줌의 특징을 고려한 두 가지 이벤트가 진행된다. 첫 번째는 ▲‘재미있는 지식 공유하고, 기프티콘 받고!’ 이벤트로 아하줌에서 엄선한 재미있고 유용한 질문과 답변을 참가자의 SNS를 통해 공유하는 형태로 진행되며, 4주간 총 1000명의 참가자를 추첨, 스타벅스 기프티콘이 증정된다.

두 번째 이벤트는 ▲‘도전! 지식왕’으로 아하줌의 참가자가 아하줌 질문에 답변하고 획득한 포인트를 기준으로 주간 상위 3명을 선발, 매주 500만원, 4주간 총 12명에게 2000만원의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다. 또 상위 3명에 선발되지 못한 사용자들이라도 추첨을 통해 매주 30명에게 5만원씩, 총 120명에게 보상함으로써 아하줌의 특징인 리워드 시스템을 간접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게 했다.

정상원 줌인터넷 부사장은 “아하줌은 기존 지식서비스의 불편함을 개선하고, 더욱 질 높은 지식 답변을 얻을 수 있도록 만들어진 서비스”라며, “이번 지식 나눔 이벤트를 통해 새로운 개념의 지식서비스를 체험하고, 지식 나눔의 즐거움을 다시 한 번 느껴보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