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사진편집SW ‘이지포토’ 사업 인수
상태바
한컴, 사진편집SW ‘이지포토’ 사업 인수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2.07.03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이미지 편집 사업 진출 … 세계시장진출 가속화

한글과컴퓨터(대표 이홍구 www.hancom.com)는 필소굿시스템(대표 고성서 www.fsgsoft.co.kr)의 디지털 이미지 편집 소프트웨어 ‘이지포토’ 사업을 인수한다고 3일 밝혔다.

이지포토는 고성능의 컬러엔진을 기반으로 전문가급 디지털 이미지 편집이 가능한 소프트웨어로, 어도비 포토샵의 ‘psd’ 파일 편집이 가능하다. 한컴은 ‘이지포토’의 사업인수 후 추가적인 기술개발 및 성능개선을 통해 제품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할 뿐만 아니라 인수를 통해 확보한 전문 사진편집 기술을 다양한 사업 분야에 적용할 계획이다.

‘한컴오피스’에 새로운 ‘이지포토’ 제품 라인업을 추가, 외산 오피스 제품대비 차별적인 ‘오피스’ 제품 구성을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전문 사진 편집 기능을 오피스 각 제품 내에 삽입하여 정교한 이미지 편집이 가능하도록 함으로써 오피스 제품의 전반적인 품질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한컴은 향후 ‘이지포토’를 다양한 OS 기반의 모바일 및 클라우드 환경에도 적합한 제품으로 출시할 뿐만 아니라, 독자적인 웹기반의 디지털 콘텐츠 사업으로 분야를 확장하는 등 신규 사업모델 발굴에도 적극 나설 계획도 밝혔다.

한컴은 ‘이지포토’의 인수를 통해 당장 올해 하반기부터 안정적인 매출 확보가 가능하며 향후 2015년까지 300억 원의 추가 매출을 국내 및 해외시장에서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컴은 ‘이지포토’의 인수를 계기로 앞으로도 새로운 SW 기술을 지속적으로 확보함으로써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경쟁력 제고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밝혔다. 외산 오피스 제품대비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 외산기업이 시장 독보적 지위를 차지하고 있는 사진편집 전문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한컴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살려 국내는 물론 세계 시장에 진출하여 경쟁을 펼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이홍구 한컴 대표는 “한컴은 기존 주력사업과 연관성을 갖고 성장할 수 있는 신규 사업 발굴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이번 ‘이지포토’ 인수는 한컴의 핵심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한컴이 전 세계의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과 당당히 경쟁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기술 중심의 사업인수와 자체 개발역량 강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