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닷컴, LG CNS 협력으로 스마트 러닝 본격화
상태바
파수닷컴, LG CNS 협력으로 스마트 러닝 본격화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2.07.02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이 스마트 러닝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고 밝혔다. 파수닷컴은 LG CNS를 비롯한 다양한 파트너사들과의 협력관계를 통해 스마트 러닝을 본격화할 방침이다.

전세계 스마트폰 사용자는 이미 5억명을 넘어섰으며. 스마트패드 등 태블릿 PC 사용자는 1500만명을 돌파하고 있다. 이에 따라 전세계 전자출판 사업은 2012년 7조원 가까이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매년 37%이상의 큰 성장률을 가져갈 것으로 전망된다.

이 시장을 겨냥해 파수닷컴은 PC를 비롯해 태블릿 PC, 스마트폰 등 각종 모바일 기기에서 멀티미디어 출판물을 만들고 배포할 수 있는 스마트러닝 콘텐츠 제작 솔루션과 서비스 환경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DRM 기반의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는 파수닷컴은 LG CNS와 대외 협력관계 형성을 통해 현재 LG CNS가 진행중인 스마트 교실, 디지털 교과서 사업을 함께 추진하는 등 스마트 러닝 시장에 본격 대응할 예정. 6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코엑스에서 개최된 ‘스마트테크코리아2012(SMART-TECH KOREA 20120)’에서 LG CNS 부스를 통해 공식적으로 첫 선을 보인 파수닷컴의 스마트러닝 디지털 교재 솔루션은 콘텐츠 제작과 N스크린 서비스에 대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해 국/외 교육관계자와 스마트 러닝 업계관계자로부터 관심을 받았다.

정철승 LG CNS 부장은 “파수닷컴이 제공하는 디지털교재 솔루션은 PC, TV, 모바일 등 현존하는 N스크린에 모두 활용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므로 언제 어디서나 어떤 장비로든 자유롭게 접근하여 최적의 교육을 받을 수 있어 그 어떤 디지털교과서 솔루션보다 큰 경쟁력이 있을 것으로 본다”며 “콘텐츠 개발 및 콘텐츠 서비스 사업자의 다양한 기능 요구 사항이 유연하게 반영될 수 있어 빠른 확산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향후 파수닷컴은 이러닝 업체, 기업교육기관, 대학을 비롯한 초, 중, 고등학교 및 각종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차세대 스마트 러닝을 위한 본격적인 솔루션 소개 및 컨설팅을 진행중이며, SI업체와 추가적인 협력관계 형성을 통해 적용분야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