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Ⅲ 통해 삼성전자 건강관리 앱 ‘S 헬스’ 첫 선
상태바
갤럭시SⅢ 통해 삼성전자 건강관리 앱 ‘S 헬스’ 첫 선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2.07.02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중·혈압·혈당 등 건강 기록 효과적 관리 지원

삼성전자는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Ⅲ를 통해 체중, 혈압, 혈당 등 건강 기록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S 헬스(S Health)’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S 헬스는 체중계, 혈압계, 혈당계의 정보를 블루투스나 USB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바로 전송해 쉽게 기록할 수 있도록 해주는 애플리케이션으로, 기간별 건강 기록을 그래프로 확인하거나 SNS 서비스와 연동해 친구나 가족의 건강 기록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음식별 칼로리 정보를 제공해 식사량 조절을 돕고, 운동량 기록을 통해 체계적으로 건강 관리를 할 수 있게 해준다.

S 헬스는 한국을 비롯해 미국, 유럽 5개국 등 총 7개국에서 시작되며, 한국과 유럽에서 삼성전자 앱스토어인 삼성앱스와 기본 탑재 애플리케이션인 모어 서비스(More Services)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스마트폰은 사용자와 가장 가까운 곳에서 24시간 함께 할 수 있어 건강 관리에 최적의 스마트 기기”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서비스를 통해 스마트폰을 통한 따뜻한 감성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갤럭시SⅢ는 사용자환경, 기술, 디자인에 모두 인간 중심 철학이 반영된 스마트폰으로, 세계 최초로 국내에서는 3G와 LTE 모델이 모두 출시될 예정이다. 3G 모델은 6월 25일 출시됐으며 LTE 모델은 7월 중 이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