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SNS 짱라이브, 스토리·타임라인으로 영상 소통 강화
상태바
영상 SNS 짱라이브, 스토리·타임라인으로 영상 소통 강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2.07.02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아짱(대표 전제완 www.jjanglive.com)은 영상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짱라이브가 스토리와 타임라인 기능을 추가하며 더욱 강력한 영상 소통구조를 가지게 됐다고 밝혔다.

스토리는 영상뿐 아니라 사진과 글을 업로드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스마트폰의 카메라로 찍은 사진이나 저장된 사진을 불러와 다양한 필터로 효과를 낸 후 타임라인에 올릴 수 있는 기능일 분 아니라 영상과 사진, 글을 한곳에 모아 나만의 이야기로 꾸밀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하다.

타임라인은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영상이나 사진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보여주는 메뉴며, 공감하는 영상이나 사진에는 댓글이나 ‘짱이야’(페이스북의 ‘좋아요’와 같은 기능)를 눌러 추천할 수도 있다. ‘짱이야’를 누르거나 댓글을 달면 그 영상이 주소록에 있는 친구들의 타임라인 상단에 자동으로 노출돼 친구들과 함께 공유하거나 소통할 수 있다. 또 내 스토리에 저장돼 사용자가 편리하게 영상과 사진을 관리할 수도 있다.

이처럼 짱라이브는 타임라인을 통해 올려진 모든 영상과 사진이 친구들에게 실시간으로 전파되고 댓글과 ‘짱이야’를 통해 무한대로 확대될 수 있는 되는 구조다. 한편 스토리와 타임라인은 모바일과 웹에서 모두 가능하다.

전제완 짱라이브 대표는 “이번 스토리 서비스로 사용자들은 보다 쉽게 짱라이브를 이용하고, 타임라인을 통해 더 많은 영상과 사진으로 소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이제 짱라이브는 완벽한 ‘멀티미디어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이자 라이브방송으로 전 세계의 소식을 가장 빠르게 전파할 수 있는 글로벌 영상 SNS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