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 한 손에 들어오는 대화면 스마트폰 ‘베가 S5’ 공개
상태바
팬택, 한 손에 들어오는 대화면 스마트폰 ‘베가 S5’ 공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2.07.02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인치 IPS HD LCD 채용 … ‘LTE 원칩’ 프로세서 탑재

팬택(대표 박병엽 www.pantech.co.kr)은 한 손에 쏙 들어오는 5인치 대화면 스마트폰 ‘베가 S5(모델명: IM-A840S)를 공개하고, SK텔레콤 전용 모델로 7월 본격 출시한다고 밝혔다. 출시에 앞서 7월 4일부터 6일까지 SK텔레콤 온라인 사이트(www.tworldshop.co.kr)를 통해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

팬택은 ‘베가’ 브랜드를 통해 같은 기술이라도 사용자에게 가장 큰 가치를 줄 수 있도록 구현하는 ‘스마트폰의 기술경제학’을 추구해왔다. 이번 ‘베가 S5’에서도 기술경제학적인 관점으로 큰 화면과 휴대성, 한 손 사용성을 모두 원하는 사용자의 양면적인 니즈 만족뿐 아니라 국내에 출시된 스마트폰 중 최고인 1300만 화소 카메라 기능도 갖췄다.

애칭은 ‘베가 S5’로 정해졌다. 이름에서 5인치라는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강조하는 한편 ‘베가 S5’가 자랑하는 다섯 가지 특장점(S5)을 표현하고 있다.

‘베가S5’는 5인치 IPS HD LCD를 채용해 넓고, 선명하고 밝은 화면을 자랑한다. 특히 제로 베젤(Zero Bezel) 기술로 가장 얇은 베젤을 구현해 기기 전면에 화면이 꽉 찬 느낌이 든다. 현재까지 출시된 4~5인치대 스마트폰 중 베젤이 가장 얇으며, 타사 5인치대 스마트폰과 비교해 최대 47% 이상 베젤 폭을 줄였다.

‘베가S5’는 대한민국 사람들의 손 사이즈에 최적화된 5인치대 스마트폰이다. 한국인의 평균 손 너비인 약 8cm에 맞춰 엄지손가락으로 LCD 어느 곳이든 터치가 가능하다. 기존 출시돼 있는 5인치대 스마트폰의 치명적인 약점이었던 휴대성 부족을 극복했다.

‘베가S5’는 국내 스마트폰 중 최고인 1300만 화소의 카메라를 갖췄다. 이 카메라를 사용하면 최고 13M(4192Ⅹ3104) 해상도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어 사용자가 얼마든지 확대해도 선명한 사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강력한 카메라를 더욱 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기능도 갖췄다. ‘트래킹 포커스(Tracking Focus)’ 기능은 촬영 대상이 움직여도 지속적으로 초점을 맞춰주고, ‘제로 셔터 랙(Zero Shutter Lag)’ 기술이나 300장 연사 기능 등도 건재하다.

배터리 성능도 한층 강화됐다. ‘베가 S5’는 세계최초로 WTR(RF칩의 종류)을 사용해 RF 전류소모를 획기적으로 줄임과 동시에 2,100mAh의 대용량 배터리와 전력효율이 개선된 퀄컴의 ‘원칩’ 프로세서가 탑재돼 LTE폰 중 가장 긴 11시간의 연속 통화시간을 제공한다. 팬택이 가진 앞선 기술력으로 대용량 배터리와 최신 프로세서를 최적화시킨 결과다.

특히 ‘베가S5’는 최신 ‘LTE 원칩’ 프로세서 퀄컴 스냅드래곤 MSM8960을 장착해 LTE 스마트폰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속도를 갖췄다. ‘LTE 원칩’은 통신칩과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를 1개의 칩으로 합쳐 성능과 배터리 효율이 획기적으로 향상됐다. 

뿐만 아니라 ‘100일 안심 서비스’ 등 혁신적인 사후서비스를 개시한 것도 ‘베가S5’ 구매 고객에게 큰 혜택이 될 전망이다. 팬택은 6월부터 무상서비스 대상과 기간을 확대 운영하고, 택배 서비스 등 새로운 서비스도 시작했다. 팬택은 앞으로도 서비스 혁신을 계속해 고객이 안심하고 스카이 휴대폰을 선택하고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베가S5’는 이 외에 사용자 편의 기능도 대폭 강화했다. 베가 S5간은 물론, 베가 S5와 TV간 화면을 공유할 수 있는 ‘스크린 링크(Screen Link)’ 기능, 동영상·T-DMB·뮤직·노트·사전 등을 작은 창으로 띄워 진정한 멀티 태스킹을 즐길 수 있는 ‘미니 윈도우(Mini Window)’ 기능 등이 적용됐다. 음성인식 기능인 ‘스마트 보이스(Smart Voice)’에도 알람, 이메일, 구글 지도, 캘린더 기능도 추가됐다.

최기창 팬택 국내마케팅본부장은 “베가 S5는 큰 화면과 휴대성이라는 사용자의 양면적인 니즈를 모두 만족시킬 역작”이라며 “팬택은 ‘베가’ 브랜드를 통해 사용자가 스마트폰에 원하는 바를 모두 만족시켜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