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구글 태블릿 넥서스7에 NFC 공급
상태바
NXP, 구글 태블릿 넥서스7에 NFC 공급
  • 오현식 기자
  • 승인 2012.06.29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XP반도체(NXP Semiconductors)는 구글 넥서스7(Nexus 7)에 PN65 NFC 솔루션이 탑재됐다고 밝혔다. NFC 무선 컨트롤러와 임베디드 시큐어 엘리먼트(Secure Element)를 채용한 PN65는 최신 릴리스인 안드로이드 4.1, 젤리 빈(Jelly Bean)상에서 검증돼 탑재됐다.

구글 넥서스7은 넥서스 브랜드의 스마트폰과 NXP 기술 기반의 구글 월렛(Google Wallet) 등에서 NFC 기능이 성공적으로 적용된 데 힘입어 개발됐다. 젤리 빈에는 NXP의 NFC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스택이 포함돼 OEM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이 보다 쉽게 NFC 기기와 서비스를 시장에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NXP의 PN65는 모든 NFC 기능을 지원함으로써 안드로이드 빔(Android Beam), 블루투스(Bluetooth) 페어링 등과 같은 활용 사례와 애플리케이션을 가능하게 한다. 모바일 사용자들은 2개의 NFC 기반 기기를 함께 터치하는 동작만으로 연락처 정보, 웹 페이지, 비디오 및 길 찾기 등을 공유할 수 있다. 또 PN65는 결제, 교통 및 발권, 물리적 접근 및 기타 비접촉식 애플리케이션 등과 같은 모바일 거래를 위한 임베디드 시큐어 엘리먼트를 탑재하고 있다.

루디거 스트로(Ruediger Stroh) NXP 반도체 총괄 부사장은 “NXP는 사용자 경험을 한층 풍요롭게 만들고 편리하게 모바일 거래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보안 NFC 기술을 채용한 태블릿 등을 비롯한 모바일 기기들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구글 넥서스 태블릿(Google Nexus Tablet)과 같은 혁신적인 제품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NXP는 개인 사용자들이 NFC를 보다 널리 채택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해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