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벨록스, 스마트카드 제조공장 인수
상태바
유비벨록스, 스마트카드 제조공장 인수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2.06.26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비벨록스(대표 양병선 www.ubivelox.com)는 스마트카드 제조공장을 인수한다고 26일 발표했다.

유비벨록스는 스마트카드의 COS(Chip Operating System) 기술에 기반한 다양한 금융 및 통신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로서, 흔히 사용하는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교통카드, USIM 카드 등의 제품을 금융카드사 및 이동통신사에 공급하고 있다.

유비벨록스 관계자는 “당사는 COS 기술을 기반으로 금융권 및 통신사 등에 스마트카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기존에는 자체 IC 칩 제품을 외주 가공을 통하여 스마트카드 형태로 패키징하여 시장에공급해 왔으나, 이번 제조공장 인수를 통하여 스마트카드 제조에 필요한 모든 솔루션을 수직 계열화한 형태로자체적으로 확보하게 된다. 이를 통해 당사는 가격 경쟁력을 높이고 시장 요구에 보다 유연하게 대응할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다”며 “또한 최근 시장에서 요구가늘어나고 있는 국내외 고가의 개인화된 카드 공급을 직접 수행할 수 있게 되어 스마트카드 사업 분야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게 되었다”라고밝혔다.

유비벨록스의 제조공장 인수에 따라, 국내 스마트카드 시장은 외산 COS 솔루션을 활용해 스마트카드제품을 공급하는 바이오스마트, 아이씨코리아 등의 스마트카드 제조사와,자체 COS 솔루션에 기반하여 스마트카드 제품을 공급하는 유비벨록스, 코나아이(구, KEBT)의통합형 스마트카드 공급사의 경쟁 체계로 재편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