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모바일 오피스 ‘씽크프리 모바일 프로’ 출시
상태바
한컴, 모바일 오피스 ‘씽크프리 모바일 프로’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2.06.26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급 문서 편집 기능 강화 … 안드로이드 아이스크림샌드위치에 최적화

한글과컴퓨터(대표 이홍구 www.hancom.com 이하 한컴)는 구글의 모바일 OS인 안드로이드 아이스크림샌드위치(ICS)에 최적화된 오피스 솔루션 ‘씽크프리 모바일 프로’를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씽크프리 모바일 프로는 문서를 자유롭게 읽고, 편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오피스 애플리케이션으로, HD급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겨냥한 제품이다.

갤럭시S3, 옵티머스 LTE2, 베가 레이서2 및 갤럭시 넥서스 등이 대상 모델에 해당되며, ICS로 업그레이드된 갤럭시S2, 옵티머스 LTE 등의 모델 등에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제품은 ICS 기반의 안드로이드 태블릿에서는 태블릿에 최적화된 고급 편집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특징을 가지고 있어 전용 솔루션이 부족했던 안드로이드 태블릿 사용자들에게도 기대되는 제품이다.

온라인 스토리지 서비스 기능을 강화해 ‘씽크프리 온라인’을 비롯, 구글의 스토리지 서비스인 ‘구글 드라이브’와 전세계 700만 이상의 기업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박스닷넷(Box.net)이 새로 출시한 모바일 클라우드 솔루션 ’원클라우드(OneCloud)‘와 연동해 문서를 바로 저장하고 편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비즈니스 환경에서 많이 사용되는 문서 서식을 기본 제공하여 활용도를 높였으며, 다양한 문서 형식 지원에 더해 PDF 문서의 주석 추가/편집/저장 기능을 추가했다. 프레젠테이션 파일에 애니메이션 및 화면 전환 효과를 더하고 동영상 삽입 기능을 추가해 PC에서 사용하던 오피스 기능을 모바일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 것도 특징이다. ‘씽크프리 모바일 프로’는 정가 21.99달러로, 출시를 기념하여 7월 30일까지 할인된 가격인 9.99달러에 판매된다.

한컴은 모바일 오피스 제품인 ‘씽크프리 모바일’의 대대적인 기능 업데이트 제품 발표를 계기로, 올 하반기 모바일 오피스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모바일 오피스에 클라우드 기능을 강화하는 한편 모든 형태의 OS 및 디바이스를 지원하는 ‘메타OS’ 전략에 맞게 다양한 디바이스와 최신 OS에 최적화된 오피스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발표, 국내는 물론 글로벌 오피스 리더로 성장하겠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