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맨, NAC 핵심기술 미국 특허 취득
상태바
넷맨, NAC 핵심기술 미국 특허 취득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2.06.25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Pv6 NAC 시장 선점 … 해외 진출 교두보 마련

최근 IPv6 호스트 탐색 기술로 일본 특허를 취득한 넷맨(대표 서승호 www.netman.co.kr)이 이번에는 IPv6 호스트 차단기술에 대한 미국특허권을 취득했다.

이번에 넷맨이 취득한 IPv6 호스트 차단 기술은 호스트 탐색기술과 함께 네트워크접근제어(NAC) 기술의 핵심 기능이라고 할 수 있다. 이번 특허에서 제시하는 차단방안은 NA(Neighbor Advertisement) 패킷 변조로 차단 호스트의 네트워크 인터페이스에 IP 할당 실패를 통한 호스트 차단, 변조된 NA 패킷 정보로 이웃 호스트의 NC(Neighbor Cache) 갱신을 통한 호스트 차단 등으로 구성된다.

이들 기술은 네트워크 보안 특히 네트워크접근제어 분야에서 미인증(사용자인증, 시스템인증, 필수SW 탑재 등) 단말에 대한 내부망 접근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핵심 기능이다. 

문해은 넷맨 기술연구소장은 “이미 IPv4 환경에서는 다양한 형태의 호스트 차단 기술이 개발돼 있으나 IPv6 환경에서 적용 가능한 차단 기술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가진 기업이 없다” 며 기술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넷맨은 IPv6 환경에서의 호스트 탐색과 차단에 대한 국내외 특허를 확보하게 됨에 따라 IPv6 네트워크접근제어(NAC) 시장 선점뿐 아니라 해외 진출을 위한 교두보도 마련하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