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SⅢ, 국내 스마트폰 시장 출격
상태바
삼성 갤럭시SⅢ, 국내 스마트폰 시장 출격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2.06.25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TE·3G 모델 모두 출시 … 7월 중 1000만대 판대기대

삼성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Ⅲ가 드디어 국내에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한국 갤럭시SⅢ 월드투어’를 통해 한국에서 세계 최초로 갤럭시SⅢ LTE와 3G 모델 모두를 출시해 국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통신 3사를 통해 LTE 모델을 동시에 출시해 갤럭시SⅢ의 강력한 성능과 현존 최고 속도의 LTE 서비스가 결합된 최상의 스마트폰 경험을 사용자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3G 모델은 6월25일부터, LTE 모델은 7월 중 출시될 예정이다.

7월 중 1000만대 판대 예상
갤럭시SⅢ는 전 세계 5000만대 이상 판매된 삼성전자 갤럭시S, 갤럭시SⅡ의 후속작으로 사용자 환경, 기술, 디자인 등 모든 분야에서 전 세계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신종균 삼성전자 IM담당 사장은 “갤럭시SⅢ는 7월 중 글로벌 1000만대 판매 돌파가 예상된다”며 “이는 삼성 휴대폰 역사상 가장 빠르게 텐밀리언셀러가 되는 것으로 삼성 휴대폰의 새로운 신화가 만들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갤럭시SⅢ는 7월까지 전 세계 147개국 302개 거래선을 통해 순차적으로 출시돼 판매량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삼성전자는 지난 5월초 갤럭시SⅢ 공개 이후 미국, 중국, 두바이 등 세계 주요 국가에서 갤럭시SⅢ 월드투어를 진행해왔으며, 한국에서 그 대미를 장식하게 됐다.


인간 중심 사용자 환경·기술·디자인 고루 갖춰
갤럭시SⅢ는 인간 중심의 사용자 환경, 기술, 디자인 등 3박자를 고루 갖춘 휴먼폰으로도 주목된다.

스마트 스테이(Smart Stay)는 사용자의 얼굴과 눈을 인식해 사용자가 화면을 보고 있을 경우 자동으로 화면 꺼짐을 방지해주는 기능이다. 사용자는 갤럭시SⅢ로 인터넷이나 e북을 읽고 있는 동안에 화면을 계속 유지하기 위해 별도로 화면을 터치할 필요가 없아 화면을 보지 않으면 설정된 시간 후 자동으로 꺼진다. 

10가지에 이르는 다양한 모션인식 기능도 탑재했다. 문자 송수신 화면이나 통화목록 화면을 보다 갤럭시SⅢ를 귀에 대면 자동으로 전화를 걸어주는 다이렉트 콜(Direct Call), 부재중 전화나 메시지를 진동으로 알려 주는 스마트 얼럿(Smart Alert), 갤럭시SⅢ 상단을 톡톡 두드리면 가장 최신 이메일이나 문자메시지 리스트를 보여 주는 더블 탭 투 톱(Double tap to top) 등이 대표적이다.

또한 진화된 음성 인식 기능인 S 보이스도 눈에 띈다. 음악이나 벨소리 등 소리가 나는 중에도 사용자의 음성을 인식해 통화, 알람, 뮤직플레이어 등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

갤럭시SⅢ는 전작인 갤럭시SⅡ 대비 화면이 22% 커진 4.8인치 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훨씬 넓은 화면으로 고화질의 사진과 동영상 등을 즐길 수 있다. 또한 팝업플레이(Pop up play)는 문자메시지나 인터넷 서핑을 하면서도 별도의 화면으로 동영상을 동시에 시청할 수 있어 편리한 멀티미디어 경험을 제공한다.

갤럭시SⅢ는 갤럭시SⅡ의 1,650mAh보다 훨씬 늘어난 2,100mA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고 전력 효율성을 극대화해 배터리 충전에 대한 부담없이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카메라 기능, 콘텐츠 공유 등도 강화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