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솔루션, HTML 크로스 플랫폼 개발 프레임워크 출시
상태바
모토로라솔루션, HTML 크로스 플랫폼 개발 프레임워크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2.06.20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모바일 업무 환경 지원 … OS 관계없이 모든 모바일 기기 적용

모토로라솔루션(www.motorolasolutions.com)은 모바일 업무 환경 트렌드에 부응하고 진화하는 기업 고객들의 요구에 한발 앞선 혁신을 선도하고자 통합 HTML 크로스 플랫폼 개발 프레임워크 ‘RhoMobile Suite’를 선보였다.

진정한 크로스 플랫폼 개발용 프레임워크인 RhoMobile Suite는 개발자가 애플리케이션을 한번 개발하면 운영체제(OS)의 종류와 관계없이 모든 모바일 기기에서도 유기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따라서 운영체제에 맞춰 동일한 애플리케이션을 여러 버전으로 개발해야 했던 번거로움을 해소해준다.

이 신기술은 사실상 현재와 차세대를 아우르는 기업용 개인용 기기에 사용될 애플리케이션의 호환 문제를 미리 해결해준다는 점에서 운영 비용을 절감시키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RhoElements, RhoConnect 그리고 RhoStudio의 특징을 하나의 솔루션으로 통합한 RhoMobile Suite는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데이터 동기화 및 운영이 가능해 기존 웹 기술의 한계를 극복했다. 개발자들은 RhoMobile Suite를 사용해 안정적으로 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일반 소비자에게도 친숙한 인터페이스로 제공할 수 있으며 기업용 모바일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의 고성능 기능을 사용하해 운영체제 종류나 기기 및 화면크기에 구속 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

RhoMobile 애플리케이션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모바일,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CE, 블랙베리OS와 같은 기업용 모바일 운영체제를 비롯 일반 소비자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 애플 iOS, 심비안과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폰7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따라서 기업 고객과 개인 개발자들은 운영체제에 맞춰 동일한 애플리케이션을 여러 버전으로 개발할 필요 없이 처음부터 다수의 플랫폼을 대상으로 시장 진입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김경석 모토로라솔루션코리아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솔루션 사업부 상무는 “모토로라솔루션은 무선시대에 발맞춰 RhoMobile Suite를 선보이며 애플리케이션 개발 환경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며 “RhoMobile Suite는 기업 및 개인 고객들의 전반적인 모바일 업무 환경에 생산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모토로라솔루션은 다양한 산업의 기업 고객들에게 언제 어디서나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환경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