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모바일 아시아 엑스포 2012’ 참여
상태바
KT, ‘모바일 아시아 엑스포 2012’ 참여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2.06.19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중·일 3국간 글로벌 모바일 결제 서비스 시연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6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 간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GSMA 모바일 아시아 엑스포 2012’에 참석해 LTE 워프(WARP) 등 국내 4G LTE 서비스 상용 현황을 발표하고 아시아 주요 통신사업자들과 협력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표현명 사장은 세계이동통신사업자연합회(GSMA) 보드회의 멤버로 글로벌 통신이슈 관련 각종 회의에 참석해 한국의 LTE 서비스 상용화 현황 및 GSMA 프로젝트 참여 현황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또 GSMA 보드 의장인 프랑코 베르나베를 만나 통신사업자 간 글로벌 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서 협의하고, GSMA 전략과제인 RCS, NFC, 커넥티드 리빙 프로그램 등 GSMA 현안과 향후 이동통신서비스 발전 방향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할 계획이다.

표현명 사장은 “KT는 고객의 커넥티드 라이프 실현을 위해 4G LTE를 비롯 NFC, RCS 등 커넥티드 서비스 발전에 앞장서 노력해왔다”며 “뿐만 아니라 GSMA와 협력해 모바일 산업의 가치 창출을 위해 앱 효율성 향상과 글로벌 에코시스템 활성화에도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KT는 이번 모바일 아시아 엑스포 GSMA 부스에서 올해 2월 일본 NTT도코모와 함께 세계 최초로 선보인 한-일간 NFC기반 글로벌 쿠폰 로밍 서비스를 중국 차이나모바일까지 포함해 확대 시연할 예정이며, 향후 한-중-일 3국 간의 모바일 신용카드결제까지 가능한 글로벌 모바일 결제 서비스 비전을 제시한다.

송정희 부사장은 20일 NFC 기반 모바일 결제 및 다양한 서비스 사례를 발표하고, NFC 활성화를 위한 에코시스템 구축 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특히 재래시장에서 신용카드 사용의 걸림돌로 작용해온 결제수수료 및 결제 단말 인프라 구축 문제를 해소할 수 있는 방안으로 KT가 올해 1월 출시한 주머니(ZooMoney, 선불형 전자화폐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18일에는 김일영 부사장이 GSMA CSO간 협의기구인 CSOG(Chief Strategy Officers Group)에 참석해 고객을 위한 통신사업자의 유심(USIM) 활용 가치 제고 방안 및 이머징마켓에서 모바일 브로드밴드 활성화 방안에 대해 각국 통신사업자들과 토론하는 자리를 가졌다. KT 클라우드웨어의 서정식 대표도 CSOG 회의에서 KT의 모바일 기반 클라우드 사업에 관해 소개하고 클라우드 사업이 통신사업자에게 갖는 전략적 의의에 대해서 논의했다.

지난 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에서 최고의 기술상을 수상한 KT의 ‘프리미엄 와이파이’ 솔루션이 중국 상하이 MAE 주요 컨퍼런스 행사장 및 GSMA 보드 미팅 장소에도 구축돼 빠르고 안정적인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KT가 자체 개발한 회의 솔루션 ‘워크스페이스(olleh WorkSpace)’를 시범 운영해 GSMA 관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워크스페이스는 기업 업무용 솔루션으로, 이를 통해 각종 보고자료 및 정보를 스마트디바이스와 클라우드에 저장한 후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으며 지난 3월말 출시돼 에너지관리공단 등 다수의 관공서, 기업에서 활발하게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