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테크,원칩 탑재 LTE폰 ‘테이크 LTE’ 출시
상태바
kt테크,원칩 탑재 LTE폰 ‘테이크 LTE’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2.06.18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만원 대 출고가 … LTE 워프 대중화 전략 모델

kt테크(대표 김기철 www.itake.co.kr)가 원칩 스냅드래곤 S4 MSM8960을 탑재한 ‘테이크 LTE(KM-E100)’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kt에서 단독으로 출시하는 테이크 LTE는 kt테크의 첫 LTE 모델로 전력 효율이 좋아진 원칩의 1.5㎓ 듀얼코어 프로세서와 LTE 최신 안드로이드 4.0.4 OS, 4.5형 LCD를 탑재했다. 최근 출시된 고가의 최신 LTE 폰과 대등한 스펙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50만원 대의 출고가를 책정해 요금제와 비싼 단말기 요금에 비용적 부담을 느끼는 고객들이 보다 편하게 LTE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 전략 모델이다.

전력 효율이 개선된 원칩의 1.5 듀얼 코어 CPU, 2,040mAh 대용량 배터리를 포함해 오랜시간 동안 안정되고 빠른 처리 속도로 사용이 가능하며, 후면 5M, 전면 1.3MP 카메라, 위성항법시스템이 적용된 듀얼 GPS(GPS + GLONASS)를 탑재했다. 또 기본 기능에 충실한 LTE폰 답게 단단하고 알찬 느낌의 디자인과 그립감을 제공하며, 보는 각도와 빛에 따라 다양한 느낌을 주는 글로시한 코팅과 패턴의 후면 커버로 부드러움과 개성을 더했다.

외형 디자인뿐 아니라 UI 디자인 측면에서도 3가지의 아이콘 테마(베이직, 페이퍼. 익스트림)와 13가지의 문자 배경 테마를 제공해 취향에 따라 자신만의 스타일로 자유롭게 꾸밀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전체 UI에 반영되는 ‘스타일 테마’ 메뉴를 통해 순정 구글UI 매니아를 위한 ‘클래식 테마’, 큰 글씨 목록 방식 ‘타이포 테마’, 테이크의 개성이 담긴 고유의 ‘펀 테마’를 손쉽게 바꿀 수 있다.

멀티테스킹에 용이한 듀얼 스크린은 더욱 업그레이드 된다. 많은 사용자들이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톡’을 추가로 지원하여, DMB를 보면서 대화를 나누거나, 웹에서 본 텍스트들을 듀얼 스크린 화면에서 메뉴 전환 없이 바로 붙여넣기해 공유가 가능하다. 7월 첫째 주 내로 해당 기능을 담은 SW 버전을 배포할 예정이다.

김기철 kt테크 대표는 “LTE로의 전환을 원하는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혀 줄 수 있는 기본기가 탄탄한 전략 모델이다”며 “LTE 스마트폰 시장에서 주인공은 아니지만 빛나는 조연으로서의 존재감을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