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으로 맛집 검색하세요”
상태바
“카카오톡으로 맛집 검색하세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2.06.11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노빈, 카카오톡과 제휴로 대화형 맛집검색 ‘푸드앤카페’ 오픈

위치기반 전문기업 이노빈(대표 정찬혁)이 카카오톡과 제휴를 통해 국내 최초로 스마트폰에서 실시간 맛집 검색이 가능한 카카오톡 대화형 플러스친구 푸드앤카페를 오픈했다.

카카오톡 푸드앤카페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푸드앤카페와 친구추가를 맺은 사용자들이 원하는 지역이나 메뉴명 키워드를 입력하면 실시간으로 원하는 매장 정보를 손쉽게 대화를 통해 얻을 수 있으며 포털 검색보다 간단하면서도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푸드앤카페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오픈 기념으로 페이스북 푸드앤카페 페이지에서 크리스피도넛, 프랜치카페 등 경품이 제공되는 친구추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1월 푸드앤카페는 위치기반 SNS 서비스 푸드앤카페 근처맛집 아이폰 어플을 출시했으며 30만명의 다운로드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근처맛집은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맛집검색,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체크인 기능, 맛집 할인쿠폰 등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정찬혁 이노빈 대표는 “카카오톡 대화형 플러스친구 푸드앤카페 맛집봇은 스마트폰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맛집정보를 가장 쉽게 찾을 수 있는 서비스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사용자의 의견을 통해 지속적으로 검색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노빈은 음식점, 카페뿐 아니라 모든 로컬 매장에 대한 서비스를 위해 하반기에 확장된 위치기반 서비스 오픈을 준비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