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MD, 반려견 촬영전용 모바일 카메라 ‘도그찰칵’ 출시
상태바
PetMD, 반려견 촬영전용 모바일 카메라 ‘도그찰칵’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2.06.08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반려동물 지킴이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지난 3월 한솔헬스케어에서 오픈한 반려동물 전문 포털 PetMD(petmd.vitaminmd.co.kr)가 새롭게 반려견 촬영전용 모바일 카메라 애플리케이션 ‘도그찰칵’을 출시 했다.

도그찰칵은 잘 나온 사진을 쉽게 얻고자 하는 견주들의 니즈를 바탕으로 주목기능, 꾸미기 기능, 사진 업로드 기능 등을 반려견의 특성에 맞춰 기획해 반려견들 사진 촬영도 하고 그 사진을 친구나 다른 견주들과 공유하며 자랑할 수 있는 반려견 촬영전용 모바일 카메라 앱이다.

도그찰칵 앱이 다른 모바일 카메라 앱과 차별화된 점은 반려견이 사진을 찍을 때 카메라를 향해 이목을 집중 할 수 있는 주목기능이 포함 돼 있다는 것이다. PetMD에서 여러 반려견을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 반려견들이 특별히 반응하고 예쁜 표정을 낼 수 있는 소리를 엄선한 것.

뿐만 아니라 도그찰칵은 필터, 액자 그리고 스티커와 같은 꾸미기 기능이 있어 견주들이 취향에 맞게 재미있고, 예쁘게 반려견 사진을 꾸밀 수 있다. 또 도그찰칵으로 촬영한 사진뿐 아니라 휴대폰 사진첩에 있는 사진을 그대로 올리거나 도그찰칵에 있는 꾸미기 기능을 이용해 새롭게 꾸며서 올릴 수도 있다.

찍은 사진은 페이스북과도 연동이 가능하다. 업로드 된 사진은 도그 찰칵 앱과 PetMD 포토존에 동시에 올라가기 때문에 PetMD 사이트에서도 사진을 볼 수 있다.

이명희 PetMD 서비스 실장은 “반려견들과의 추억을 남기기 위해 많은 사진을 찍곤 하는데 잘 나온 사진을 찾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다”며 “보다 재미있고 쉽게 반려견들과의 멋진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도록 도그찰칵을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도그찰칵은 안드로이드 플레이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고, 조만간 아이폰 유저들을 위해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출시될 예정이다. 또한 도그찰칵 출시를 기념해 7월 5일까지 폴라로이드 카메라, 애견계단, 애견방석, 애견사료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