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단말자급제 가입자도 동일한 요금할인 ‘심플할인’ 출시
상태바
KT, 단말자급제 가입자도 동일한 요금할인 ‘심플할인’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2.05.30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말자급제 가입자도 동일한 요금할인 정책을 적용받게 됐다. KT는 31일부터 휴대전화 자급제 가입자도 기존 KT 대리점에서 가입한 가입자와 동일하게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는 ‘심플 할인’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현재 KT 대리점을 통해 2년 약정에 가입한 고객의 경우 3G 정액제 요금할인은 약 33%, LTE 정액제 요금할인은 약 25%를 매월 할인 받는다. 1년 약정으로 가입하면 3G, LTE 모두 약 18%의 요금 할인 혜택을 받는다. 예를 들면 고객이 2년 약정 가입할 경우 매월 3G 54요금은 1만8000원을, LTE 52요금은 1만4000원을 할인 받게 된다.

그러나 앞으로는 고객이 KT 대리점이 아닌 다른 경로로 휴대폰을 구입한 경우에도 2년 약정만 하면 이 같은 요금할인을 적용 받게 된다. 따라서 대리점에서 새 휴대폰을 구매하지 않고 해외에서 반입하거나 제조사 매장에서 구입해 휴대폰을 이용하려는 고객은 ‘심플 할인’ 서비스를 가입하면 KT 매장에서 새 휴대폰을 구매할 때와 동일한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다만 약정을 통해 요금할인을 받은 고객이 기간 만료 전 해지할 경우 위약금이 부과된다.

약정 가입을 원하지 않는 고객은 KT가 5월 1일 출시한 ‘심플 적립’이나 ‘심플 충전’ 서비스를 선택해 이용하면 효과적이고, 일반적으로 1년 이상 이용하는 경우에는 ‘심플 할인’이, 특정 기간 동안 원하는 만큼만 이용하고 싶은 경우는 ‘심플 적립’이나 ‘심플 충전’이 유리하다.

6월부터는 LTE 폰을 신규가입이나 기기변경을 통해 구입하는 고객에게 3만원 상당이 충전된 심플 충전 유심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시행할 예정이다. 증정 받은 유심을 기존 사용하던 휴대폰에 꽂아 사용하면 총 200분 가량의 통화를 이용할 수 있다.

강국현 KT 개인고객부문 프로덕트&마케팅본부장은 “블랙리스트 제도 활성화를 위해 기본료와 가입비가 없는 ‘심플충전’과 약정 기간이 없는 ‘심플적립’ 상품을 이미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 단말자급제 가입자도 기존 고객과 동일하게 요금할인도 받을 수 있게 돼 휴대폰 자급제가 빨리 정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