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링크, 동영상 벨소리 ‘아이디벨’ 앱 출시
상태바
SK텔링크, 동영상 벨소리 ‘아이디벨’ 앱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2.05.24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에서 벨소리·컬러링·발신자 정보 표시를 동영상으로 구현

SK텔링크(대표 박병근 www.sktelink.com)는 스마트폰에서 벨소리, 통화 연결음(컬러링), 발신자 정보 표시를 동영상으로 구현하는 ‘아이디벨’ 앱을 출시한다.

아이디벨 앱은 사용자가 직접 만든 UCC나 뮤직비디오, 영화 동영상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사용자가 설정한 상태에 따라 벨소리, 통화 연결음, 발신자 정보 표시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존에 벨소리나 통화연결음, 발신자 표시 등의 부가 서비스가 음원이나 텍스트 형태로 제공되던 것과 달리 아이디벨 앱을 이용하면 동영상이나 사진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는 벨소리나 통화연결음으로 사용할 수 있다.

아이디벨 앱을 활용해 부모님께 안부 전화 시 어린 손주의 옹알이 장면이 담긴 동영상을 벨소리로 보여드릴 수 있고, 결혼을 앞둔 연인일 경우에는 웨딩 촬영의 추억과 설렘이 담긴 영상을 주변 지인들에게 공유하며 알릴 수 있다.

특히 직접 제작한 콘텐츠로 차별화된 동영상 벨소리·발신자 정보 표시가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을 만나고 미팅이 잦은 비즈니스맨들에게는 벨소리만으로 수신자를 식별할 수 있어 유용하다. 이와 함께 휴대폰 단말기의 주소록과 연동하면 지정해 놓은 이미지를 넣어 문자를 발송할 수 있는 ‘컬러 SMS’ 등의 추가 편의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보다 쉽고 편리하게 UCC를 만들어 벨소리나 통화연결음 등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향후 직접 만든 UCC를 아이디벨 사이트(idbell.com) 사이트에 올려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더불어 직접 제작한 동영상 콘텐츠 외에도 아이디벨 앱의 콘텐츠 카테고리를 통해 최신 뮤직비디오, 추천 테마 동영상 등 유무료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아이디벨 앱은 현재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으며, 6월 중 티스토어에도 론칭될 예정이다.

안근 SK텔링크 전략기획실 상무는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는 현재 2600만명으로 2명 중 1명이 스마트폰을 사용할 정도로 대중화됐다”며 ”아이디벨 앱은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한 벨소리와 발신자 표시로 자신만의 개성을 발산할 수 있는 모바일 콘텐츠 도구로써 각광받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SK텔링크는 지난 3월 대·중소기업 상생협력의 일환으로 아이디벨 앱 제작업체 아이디미디어와 사업 제휴를 체결했으며, 향후 영상 플랫폼 사업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장시켜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