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 모바일 소셜 게이밍 네트워크 ‘그리 플랫폼’ 오픈 베타 서비스
상태바
그리, 모바일 소셜 게이밍 네트워크 ‘그리 플랫폼’ 오픈 베타 서비스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2.05.24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세계 개발자들에게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제공

글로벌 모바일 소셜 게임 기업 그리(GREE)는 전 세계 개발자를 대상으로 게이머 커뮤니티 구축을 위한 모바일 소셜 게이밍 네트워크인 ‘그리 플랫폼(GREE platform)’의 오픈 베타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혓다.

그리 플랫폼은 개발자들의 프리투플레이(free-to-play) 게임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에 따라 개발자들은 보다 집약적인 API 스위트를 통해 소셜 게이머들에게 접근하고 왕성한 게임 다운로드를 유도하며, 고객유치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하는 소셜 바이럴 툴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개발자들은 새로운 플랫폼의 SDK 3.0.0 ß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에단 파셋(Ethan Fassett) 그리 제품 부문 총괄 부사장은 “그리 플랫폼은 전 세계 개발자들과 플레이어들을 위한 커뮤니티를 구축하고자 고안됐다”며 “개발자들이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접근할 수 있도록 유니크하고 커스터마이즈된 게임을 만들 수 있는 툴을 제공, 이를 통해 새로운 모바일 소셜 기능들이 채택돼 모바일 게임 산업에서 혁신을 가져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번에 출시된 보다 새롭고 가벼워진 SDK를 통해 개발자들은 리더보드(Leaderboards) 및 업적달성(Achievements)과 같은 일반적인 API뿐 아니라 초대(Invite), 리퀘스트(Request), 공유(Share) 등 다양한 소셜 기능들을 활용, 개발자와 플레이어들을 위한 강력한 커뮤니티를 구축할 수 있다. 또한 개발자들은 그리가 제공하는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혁신적이며 높은 수준의 게임 개발에 보다 집중할 수 있을 전망이다.

새롭게 출시된 그리 플랫폼은 영어와 일본어를 지원하며, 2012년 9월까지 60개 이상의 게임 타이틀과 14개의 다양한 언어를 지원할 예정이다. 새로운 그리 플랫폼은 오픈페인트와 기존 그리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최고의 기술들이 조합된 글로벌 플랫폼으로, 그리는 개발자들에게 유용한 툴 제공 및 다양한 지원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