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모바일 특화된 ‘씽크프리 노트’ 출시
상태바
한컴, 모바일 특화된 ‘씽크프리 노트’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2.05.08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글씨·이미지 문서/표, 오피스 문서로 변환

한글과컴퓨터(대표 이홍구 www.hancom.co.kr)는 다양한 모바일 기기에서 자유롭게 생성·수정이 가능한 모바일 오피스 프로그램 ‘씽크프리 노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솔루션은 펜 기반 모바일 기기에서 손글씨를 쓰거나 사진, 음성 등의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관리할 수 있으며, 오피스 문서에서 직접 추가하고 저작할 수 있도록 해준다. 스마트폰 버전과 태블릿 버전으로 나뉘며, ‘에버노트’와 연동시킬 수 있고, 모바일 프린팅 기능도 지원한다.

한컴은 주요 단말기 제조사들과 씽크프리 노트 탑재를 위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하반기에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일상의 모든 것을 기록하고 관리하는 정보수집 솔루션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특히 수집된 정보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것 외에도 음성 정보를 텍스트로 변환하는 ‘음성인식’ 기능을 강화하는 한편, ‘씽크프리 온라인’, 기업용 서버 솔루션과 연동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기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홍구 한컴 대표는 “‘씽크프리 노트’는 모바일 기기의 특성에 맞는 ‘생산성’을 극대화해 정보 수집과 문서 저작에 혁신적인 개념을 제시한 제품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한컴은 이후로도 혁신적인 모바일 오피스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여 성장하는 모바일/클라우드 오피스 분야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점유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